Advertisement banner image
Advertisement banner image
Image at ../data/upload/5/2588505Image at ../data/upload/6/1283866Image at ../data/upload/1/1042711Image at ../data/upload/8/993078Image at ../data/upload/3/828303Image at ../data/upload/1/755861
Sub Page View
Today Page View: 15
Yesterday View: 16
30 Days View: 693

Deleted ... !(69)

Views : 63,129 2017-09-23 14:38
질문과답변 1273426053
Report List New Post
Deleted ... !
질의 중... 30초 정도 걸려요 ...
  본 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Report List New Post
대한세부놈 [쪽지 보내기] 2017-09-23 14:49 No. 1273426072
문의할게 있어서 저녁 6시 반쯤에 당직근무자에게 전화했더니,
그 귀찮고 졸린 목소리와 성의없는 말투,
말로만 듣던 대사관 근무자들이 이렇구나 하고 뼈저리게 느꼈더랬죠.
대사관 근무자 채용 면접에서 "성실""친절""근면""봉사""인성" 이런거는 빼놓고 채용하는 듯,
그리고, 대사부터 영사 등의 대가리들이 문제니 아랫것들도 문제겠지요.
총체적 난국이네요,
근무시간도 지들맘대로 조정하고 업무접수 마감했으니 들어가지 마라... Wow Brovo~ ㅉㅉㅉㅉㅉ
궁금하다구요 [쪽지 보내기] 2017-09-23 15:09 No. 1273426099
솔직히 와...너무하네 진짜 화나겠다는
공감은 안드네요.
일호 [쪽지 보내기] 2017-09-23 15:32 No. 1273426136
@ 궁금하다구요 님에게...왜?공감은 안가시나요

그냥 궁금해서 물어보았습니다 태클은 아니고요
웰씨 [쪽지 보내기] 2017-09-23 15:17 No. 1273426109
우리영토에 들어가는거니 24시간 열려있어야된다는건 억지이고 필리핀 가드들이 보기엔 진상입니다 님은 긴급상황이 아닌 일반민원 접수하러온건데 접수시간이 마감되었으니 방문이유가 없으므로 안들여보낸것이구요 뭐가문제인지요? 대사관은 사랑방이나 편의점이 아닙니다
틸라삐아 [쪽지 보내기] 2017-09-23 20:53 No. 1273426704
@ 웰씨 님에게...
글쎄요.. 대사관인만큼 편의점보다 더욱 출입이 간편해야하고 사랑방보다 더욱 편의적이어야 할텐데요.. 일국의 대사관이 사랑방 및 편의점보다 못해서야 되겠습니까?
방황하는김삿갓 [쪽지 보내기] 2017-09-23 21:20 No. 1273426742
@ 틸라삐아 님에게...

대사관을 무슨 동네 수퍼마켓으로 여기는 것 자체가 어이가 없네요.
제가 보기엔 글쓴님이 필리피노들이 늘상 하는 변명들인 트래픽을 염두에 못두고 방문했다가
안된다고 하니까 위의 웰씨님 말씀처럼 진상짓을 하는 것으로 밖에 안보입니다.
좐 [쪽지 보내기] 2017-09-23 15:32 No. 1273426137
Deleted ... !
웰씨 [쪽지 보내기] 2017-09-23 15:39 No. 1273426151
@ 좐 님에게...
네 업무시간내 전화연결이 안되는건 이해가 안되네요 개선이 필요해보입니다
좐 [쪽지 보내기] 2017-09-23 15:51 No. 1273426175
Deleted ... !
웰씨 [쪽지 보내기] 2017-09-23 16:12 No. 1273426230
@ 좐 님에게...
접수시간은 4시까지라고 명시해놨기 때문에 문제가없고 업무시간과 접수시간은 별개라는게 제 상식이네요. 전화 연결
안된것 빼곤 문제없다고봅니다.
방황하는김삿갓 [쪽지 보내기] 2017-09-23 21:23 No. 1273426745
@ 웰씨 님에게...

동의 합니다. 대사관에 민원 업무 접수시간이 4시까지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에 민원업무 보러 왔다고 4시 넘어서 갔는데 왜 들여보내줘야 하는지 의문입니다.
다음날 다시가면 되는데, 한국에서 하는 습성을 여기서도 그대로 하는듯 보이네요.
좐 [쪽지 보내기] 2017-09-23 18:01 No. 1273426462
Deleted ... !
어쩐지저녁 [쪽지 보내기] 2017-09-23 18:38 No. 1273426528
@ 좐 님에게...

전화연결이 안되는건 인원확충을 추가로 해야한다고 봅니다. 또한 열받죠.
만약 급한 건이였다면? 연결안되면 위급상황에 어찌할지.. 그건 그들이 잘못한듯..

단, 한국도 은행이 4시30분이면 4시에 문닫고 쪽문 개방후 안들여보내 줍니다.
미용실도 9시에 문닫는데, 9시에 가진 않겠죠.
적어도 1~2 시간 전에 가야 업무를 보고 업무 시간안에 끝낼수 있겠죠.
이건 잘잘못을 떠나 상식이라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공지도 해놨고, 4시에 문닫았다고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미리 미리 사전에 전화를 해보고 움직이시던가 일찍 가야하는것도 맏구요.
단지 한국 대사관이라고 해서 그러지 말아야 할 이유가 뭔가요?
좐 [쪽지 보내기] 2017-09-23 16:55 No. 1273426357
Deleted ... !
웰씨 [쪽지 보내기] 2017-09-23 19:50 No. 1273426637
@ 좐 님에게...
좐님 제가 묻고싶은게 있는데 의견은 왜 구하시는건가요? 님 스스로 생각하는게 다옳다고 여기시는거같고 의견을달면 본인만 옳다고 끝까지 반박하면서 님이랑 다른의견달면 싸우고싶어서 의견구한건가요? 아니면 본인글에 옳습니다 찬양만 해달라고 의견구한건가요? 네 님이 다옳구요 대사관 한국영토니 국민신문고에 민원올려서 24시간 편의점처럼 들어가세요 아주 훌륭하십니다

마지막으로 embassy_philippines.mofa.go.kr/korean/as/embassy_philippines/legation/work/index.jsp

대사관 홈피 들어가면 아주 정확히 민원접수시간 안내되어있으니 막무가내로 가드한테 진상은 피우지마시구요
좐 [쪽지 보내기] 2017-09-23 20:16 No. 1273426663
Deleted ... !
방황하는김삿갓 [쪽지 보내기] 2017-09-23 21:29 No. 1273426748
@ 좐 님에게...

제가 보기엔 웰씨님 의견이 전적으로 맞다고 봅니다. 비꼬는건 웰씨님이
아니라, 자신의 잘못을 남이 지적하니까 받아들이기 싫어하는듯 보이는건
웰씨님이 아니라 좐님으로 보입니다. 시비조로 계속 태클걸어 넘기는듯 보이구요, 오히려 대사관에 행동이 나쁜건으로 정의했는데, 누가 반대로 대사관 편을 드니까 그 사람한테 화를 내는 것으로 밖에 안보입니다.
정상호 [쪽지 보내기] 2017-09-23 20:21 No. 1273426668
@ 좐 님에게...
의견을 구한다고 했으면 상대방 의견도 받아들일줄 아는게 기본 예의입니다 님은 기본적으로 본인만옳고 남은 틀리다고 생각하는데 님이 아무리 본인이 옳다올려도 생각이다른사람은 님 주장을 납득못하니 그냥 의견구한다하셨으면 남에 의견듣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구태여 반박하고 따지는건 말싸움이나 하자는겁니다
shuri [쪽지 보내기] 2017-09-23 15:27 No. 1273426129
공증받으러 4시 2분전에 갔었는데
친절히 잘해주든데..
이런.저런 분들이 틀리군요.
부산
파라냐께
09267363345
심카드 [쪽지 보내기] 2017-09-23 16:09 No. 1273426217

업무시간이 종료 되지도 않았는데..
전화연결이 안되는건 이해가 힘드네요.
심카드 스페셜넘버
0927- 529- 7777
0949- 779- 7777
blog.daum.net/tpffnvhs/8926591
루크 [쪽지 보내기] 2017-09-23 16:17 No. 1273426247
필리핀에 너무들 오래 계셔서 피노이화 되셨나봐요. 누구 이야기 인가요?
54개 채널 일년 11,000p
Kakao Talk : tvkor
0917-801-3355
cafe.naver.com/angeleslife/2
좐 [쪽지 보내기] 2017-09-23 17:29 No. 1273426414
Deleted ... !
루크 [쪽지 보내기] 2017-09-23 20:51 No. 1273426703
@ 좐 님에게...태만한 업무형태 한번 떠더 고쳐 주세요. 그냥 보고 지나가면 님도 피노이화 된 겁니다.
54개 채널 일년 11,000p
Kakao Talk : tvkor
0917-801-3355
cafe.naver.com/angeleslife/2
루크 [쪽지 보내기] 2017-09-23 16:22 No. 1273426259
@ 루크 님에게...필리핀에 얼마나 계셨는 지요?
필리핀에 얼마나 오래 살면 피노이화가 되나요?
54개 채널 일년 11,000p
Kakao Talk : tvkor
0917-801-3355
cafe.naver.com/angeleslife/2
좐 [쪽지 보내기] 2017-09-23 17:30 No. 1273426416
Deleted ... !
루크 [쪽지 보내기] 2017-09-23 20:49 No. 1273426699
@ 좐 님에게... 뭐가 좋다고 필리핀 2년씩이나 사시나요? 언제 피노이화 될지 모르니 빨리 떠나세요.
54개 채널 일년 11,000p
Kakao Talk : tvkor
0917-801-3355
cafe.naver.com/angeleslife/2
모퉁이 [쪽지 보내기] 2017-09-23 16:21 No. 1273426258
대사관에 인원이 충원이 좀 더 되었으면 합니다.

필리핀 대사관 분들이 잠시 있다가 지나가는 자리로 여기기에

그렇게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고마운 것은 그래도 필리핀 관공서 보다는 빠르고

좋습니다.


이것도 지나 가리라
jammers [쪽지 보내기] 2017-09-23 16:32 No. 1273426288
감정이입되네요..저같아도 이성 놓을듯.
홍보대행 [쪽지 보내기] 2017-09-23 16:34 No. 1273426293
화 많이 나셨겠네요
전에도 많은 글이 올라왔지만
대사관 행정 써비스 아직까지 개선이 안돼
안타깝습니다
매달받는 월급은 모두 국민 세금으로 주는것이데ㅆㅆㅆㅆ
광덕산 [쪽지 보내기] 2017-09-23 17:18 No. 1273426406
담 부터는 시간엄수 하세요 하지만 대사관에서 일하는 공무원도 적절치 못하네요 엄무는 분명 5시 까지면받아 주면 우리나라 최고지 은행 엄무시간도 문 닫아도 뒤 문으로 들어가면 도와주던데 더더욱 외국에서 도와줘야 하는거 아이가,,,
하이미트
충남천안시동남구은행6길1층
010 2915 1491
save8716@naver.com
일호 [쪽지 보내기] 2017-09-23 17:34 No. 1273426419
@ 광덕산 님에게...그러게요 그러면 업무시간은 4시라고

해야지 업무시간 5시까지 라고 해놓고 닫아버리면 열받죠
어쩐지저녁 [쪽지 보내기] 2017-09-23 18:47 No. 1273426546
@ 일호 님에게...

업무시간과 접수마감 시간은 당연히 틀립니다.
업무시간은 5시까지 이지만, 대부분 민원처리가 1시간 이상 소요되기에 4시까지 접수받는다면,
그게 무슨 문제죠? 님이 미용실 운영하는데, 9시 문닫는다고 했을때,
손님이 9시에 오면 서비스 하나요? 그럼 직원들 전부가 10시나 11시까지 일해야 하나요?
님도 일할때 정시 퇴근하고 싶죠? 본인이 정시 퇴근하고 싶으면 남도 그런겁니다.

내가 정시 퇴근하면 당연한거고, 한국 대사관 직원들이 정시 퇴근하려고 접수 안받으면
근무 태만인가요? 접수 시간과 업무 시간을 왜 혼동하나요.
업무 시간이 5시라면 보통 1~2시간 전에는 접수를 해야 한다는 건 상식 아닌가요?
필리핀 공공기관도 마찬가지 입니다. 들여보내서 접수 안받으면 그걸로 또 열받아서
컴플레인하고 따질까봐 미리 접수마감시간, 업무 마감시간 구분해서 공지한건 아닐까요?
이건 상식이라고 봅니다.
틸라삐아 [쪽지 보내기] 2017-09-23 20:00 No. 1273426649
@ 어쩐지저녁 님에게...
비약이 심하시네요.. 미용실이 아니라 외교공관 차원의 문제 입니다.. 공식적이며 합리적이어야 할 대사관 업무를 너무 미용실 기준에 맞춰서 운영하시면 곤란 합니다.. 외국에서 겪는 교민들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퇴근이 좀 늦더라도 오후 4시30분 도착까지는 처리를 해줄 줄 알아야 합니다..
방황하는김삿갓 [쪽지 보내기] 2017-09-23 21:34 No. 1273426755
@ 틸라삐아 님에게...

존중은 내가 남을 존중해 줄때 같이 존중받습니다.
대사관에서 업무 마감시간 및 업무 근무 시간을 전부 공지해 놓은 것은 그걸 참고해서
헛걸음을 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남의 업무 시간을 추가하게 만드는건 민폐입니다.
님이 남을 존중하지 못하면 님도 존중받지 못하며, 인격의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틸라삐아 [쪽지 보내기] 2017-09-23 22:20 No. 1273426832
@ 방황하는김삿갓 님에게...
일전에 우리 회장님께서 급하게 대사관 일 보실 때 업무시간 5시가 다 되었어도
영사가 마중까지 나와서 처리해줬던 일화가 있습니다.
너무 비약하지 마시고 서로 급에 맞게 살면 되겠죠..
갈길이멀다 [쪽지 보내기] 2017-09-23 18:42 No. 1273426539
우리나라 기업체나 공무원들이 사람들 잘뭇 길들여 놨어요

전화만 하면 뭐든 바로 일요일이든 공휴일이든 뚝딱 되어야 하고

조금 늦게 가도 편의 봐줘서 퇴근 시간 늦쳐서라도 일 봐줘야 하고

왜들 이렇게 서로 서로를 상막하게 만드는지

늦었다 그럼 다음에 다시 가면 되지 뭐 얻어 먹을 거 있다고 진상을 부리는지

법을 어긴 것도 아니고 공공의 질서를 해한 것도 아니고 누구에게 피해 준것도 없고
dapara international corp
Proj8 quezon city
488 9897
틸라삐아 [쪽지 보내기] 2017-09-23 19:48 No. 1273426632
@ 갈길이멀다 님에게...
아니.. 누가 늦었다는거에요.. 대사관업무시간이 오후 5시까지.. 고로 대사관 도착 오후 4시20분.. 밀려 있을경우 업무를 4시에 마감 한다는 공지를 주던가? 아니면 아예 업무마감은 4시다라고 못을 박던지.. 업무마감은 평일 오후 5시까지다는 누가 정한건지..
어쩐지저녁 [쪽지 보내기] 2017-09-23 18:51 No. 1273426551
@ 갈길이멀다 님에게...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한국 공공기관이 특이한건 그걸 받아준다는것.. 왜냐?
그건 한국인들 성격이 다른 나라에 비해 다혈질이라서 안해주면 개.진.상 부리는 인간들이
많아서 그냥 좋은게 좋은 거라고 편의를 봐주다 보니 그런겁니다.

미국, 영국에서도 제시간에 가도 줄이 밀려서 시간되면 그냥 집에가라고 합니다.
다음에 다시오라고... 여지껏 기다린거 뭐냐고 항의하면 그대로 가드가 끌어냅니다.
한국에서 똥.꼬.집 피우면 뭐든지 들어주니까 아무대서나 그러는 듯 합니다.
틸라삐아 [쪽지 보내기] 2017-09-23 19:39 No. 1273426614
@ 어쩐지저녁 님에게... 그건 좀 아니고요 님께서 잘못 생각하시는거에요.. 그란 어설픈 서양식 행정편의주의를 지향할 것 같으면 정식으로 대사관 업무 마감 시간을 4시로 해놓으면 됩니다.. 떡하니 마감시간이 5시인데 4시20분 도착 자국민을 돌려보낸다? 미국도 그렇게는 안 합니다..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백인들은 절대 그렇게 안 해요..
어쩐지저녁 [쪽지 보내기] 2017-09-23 20:52 No. 1273426702
@ 틸라삐아 님에게...

제가 보기엔 님께서 잘못 생각하신듯 합니다. 그건 어설픈 서양식 행정편의가 아니가,
우리가 본받아야 할 것들이라 봅니다. 엄연히 근무 시간이 있는데, 그걸 넘어서도 해줘야 하나요?
왜 그래야 하나요? 왜 한국인이 OECD 대비해서 근무시간이 높은지 모르세요?
미국이 그렇게 안한다구요? 미국 어느주에 계셨는지 모르겠으나, 애틀란타에서 관공서 가봤지만,
삶의 질이 우선이라 칼퇴근 합니다. 필리핀 관공서도 서양식 지배를 받아와서 비슷하구요.
그래서 외국에서는 "갑질" 이라는 단어가 생소하지만, 한국에서는 갑질이 권리로 잘못
인식되어 있는듯 합니다.
한국에서도 1분 걸릴거를 6시 끝나는 시청에다 5시 59분에 제출하는걸 뭐라 하지 않죠.
하지만, 1시간 걸릴 업무를 5시 40분에 가서 6시 끝나는데, 그날 끝내라구요?
6시 40분까지 그걸 끝내고 퇴근해야 하나요?
누굴 위해서요? 그건 상식에 어긋나는 어거지라고 생각됩니다.
틸라삐아 [쪽지 보내기] 2017-09-23 21:38 No. 1273426763
@ 어쩐지저녁 님에게...
그건 님께서 애틀란타 관공서 일보실때 동양인이라 당한 차별일 뿐이구요.. 백인끼리는 합리적으로 판단해서 해 줄건 해 줍니다.. 그리고 핵심은요 오후 4시20분 도착이 과연 늦은 시간인가 하는것이구요.. 대사관이라면 당일 5시 도착분까지는 처리 해 줘야죠.. 한국 동사무소도 퇴근 5분전 등본 떼 줍니다.. 친절하게요.. 글고 님 그거 아세요? 베트남 캄보디아 주재 한국대사관들도 5시까지는 처리해줍니다.. 유독 필리핀 주재 한국대사관만 왜 그런걸까요?
좐 [쪽지 보내기] 2017-09-23 19:31 No. 1273426589
Deleted ... !
루크 [쪽지 보내기] 2017-09-23 21:06 No. 1273426717
@ 좐 님에게...9시 부터 일하면 6시 까지 근무하는 것이 맞지요. 대사관 근무하는 게 월급 많지도 않고 대단한 일도 아닌데 갑질하는 꼴 말이 아니에요. 대사관 직원들 정신 상태가 꼴이 아닙니다. 하지만 피노이화가 다됐다느니 필고 같은데 떠든다고 뭐가 해결될 것이라고 기대하시는 것은 무리가 있을 겁니다. 피노이화가 아니라 필리핀 문화나 날씨나 근무 형태나 여러 환경에 적응하고 수양하는 것도 이질적인 다른 나라에 사는 재미입니다. 필리핀 살다 보면 흥분할 일 많습니다. 한국 대사관에는 소리나 쳐 보지만 멍멍하게 억울한 일 당할 경우 많아요. 더운데 서우나 왔다 생각하고 차분히 수양합시다.
54개 채널 일년 11,000p
Kakao Talk : tvkor
0917-801-3355
cafe.naver.com/angeleslife/2
틸라삐아 [쪽지 보내기] 2017-09-23 19:51 No. 1273426639
@ 좐 님에게...
맞습니다.. 업무시간 자체를 5시 마감으로 해 놓고 4시 20분 도착 민원을 출입조차 못하게 만드는건 어느나라 행정인지 궁금하네요.. 솔까 미국 일본 주필 대사관도 저렇게는 안 힙니다.. 어설픈 한국식 행정편의주의일뿐이에요..
하파짜라 [쪽지 보내기] 2017-09-23 18:55 No. 1273426554
뭐라고 애기 하기가
공감 가능 부분도 많아서요
힘내세요,,
틸라삐아 [쪽지 보내기] 2017-09-23 19:31 No. 1273426586
근무태만 맞고요.. 근무시간을 5시에 끝내려고 4시까지만 접수를 받는 꼼수를 필리핀까지와서 해대네요.. 한국대사관은 24시간 한국인들에게 개방되야 하는것도 맞고요.. 다민 그렇게 안 할 뿐이죠.. 어설픈 행정편의주의에 오염된 필리핀 가드들의 비웃음도 어찌보면 한국대사관책임이죠.. 방법은 간단합니다.. 외교통상부에 민원을 넣으시면 됩니다.. 엄연히 4시20분 도착인데 대사관 업무를 거부한거니까 근무거부가 맞습니다..
좐 [쪽지 보내기] 2017-09-23 19:37 No. 1273426612
Deleted ... !
틸라삐아 [쪽지 보내기] 2017-09-23 19:54 No. 1273426643
@ 좐 님에게...
한국대사관이 업무마감시간을 공식적으로 오후 4시로 변경한다면 다시금 오후 3시 도착 민원까지만 받는 꼼수를 이어가겠죠.. 사안의 특수성에 따라서 해외공관인만큼 당일 도착 민원까지는 처리를 해줘야 하는게 맞습니다.
어쩐지저녁 [쪽지 보내기] 2017-09-23 21:00 No. 1273426710
@ 틸라삐아 님에게...

제가 대사관에서 일하는것도 아니고 아는 사람도 없습니다만, 당일 도착 민원은 끝까지 처리?
어거지도 이런 어거지는 없는 듯 합니다.

한국인의 특성이 뭐냐면 같은 한국민 한테는 별의 별걸 다 요구합니다. 말도 안되는...

필리핀 관공서에도 용감하게 그렇게 해보시죠? 못하겠죠?
세금 안낸다구요? 님도 사업하신다면 세금 내고 있는 겁니다. 일하고 있다면 세금 내니까
필리핀 관공서에도 그렇게 큰 소리 쳐보세요...

대사관 몇번이나 가보셨나요? 가보시기는 했나요? 거기 공지 되어 있는 거 봤나요?
거기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 아마 안가보셨겠죠... 가봤다면 이런말 못하겠죠.
무식하면 용감하다는 말이 있습니다만, 한번 가보시고 말씀하세요.
면허증 공증받으러 갔읍니다만, 다들 친절하시고, 고생하시더군요. 사람 무지 많구요.

게을러서 늦게 갔던, 트래픽이 심하건 간에 변명의 거리가 없습니다.
트래픽 운운하는건 피노이 같은 습성이구요.. 더 일찍 갔어야죠.
이런 생트집이 어글리 코리안 이라는 단어를 만든듯 합니다.
틸라삐아 [쪽지 보내기] 2017-09-23 22:00 No. 1273426808
@ 어쩐지저녁 님에게...
여기서 관한 종특 얘기는 그만 하시구요.. 그러는 님께서도 한국인 입니다.. 너무 일반화하지 마시길 바라고.. 자, 앞으로 대사관이 4시전 민원까지만 처리하는것이 방침이라도 엄연히 5시가 마감이므로 4시20분 도착분에 한해서 당일 접수가 수월하다면 처리해주는쪽으로 win win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또한 중대한 민원에 한 해서는 도착 5시전까지는 처리토록 하는게 맞고요..
초초왕 [쪽지 보내기] 2017-09-23 19:40 No. 1273426621
하루 이틀도 아니고.
대사관이 독점이라.
한샤혹 [쪽지 보내기] 2017-09-23 20:33 No. 1273426682
힘내세요,
외국이라,,
ㅋㅋㅋ
틸라삐아 [쪽지 보내기] 2017-09-23 20:57 No. 1273426708
그런데 님들 그거 아세요?
한국의 동사무소도 마감 5분전에 등본 떼 줍니다..
엄연히 퇴근전이니까.. 외국에서 일국의 대시관이라면
그날그날 다소늦게 퇴근하더라도 당일 5시전 도착분까지는
처리를 해줘야하고요.. 오버타임 급여 나오잖수..
솔까 월급도 세금에서 나오는거니까요..
방황하는김삿갓 [쪽지 보내기] 2017-09-23 21:14 No. 1273426729
@ 틸라삐아 님에게...

님의 따님이나 아드님이 공무원으로 일하는데, 그날 5시 50분에 20~30명의 민원이이 와서
11시에 퇴근한다면 좋겠어요?

"내로남불" 내가 하면 로맨스고 남이 하면 불륜이란 말이 있습니다만,
대사관 직원들도 누군가의 가족입니다. 왜 그들이 더 일을해야 하나요?

합리적이란 단어의 뜻을 모른다면 한번더 사전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틸라삐아 [쪽지 보내기] 2017-09-23 22:03 No. 1273426812
@ 방황하는김삿갓 님에게...
아니, 누가 밤 11시에 퇴근하래요? 5시 도착분까지는 처리를 하는게 맞죠.. 그럼 6시 퇴근 되겠네요.. 1시간 연장되는걸 너무 비약하시진 마시구요.. 대사관입니다 대사관.. 애플 본사 아니라구요.. 국민의 대표 공관입니다.. 업무를 떠나 최대한 민원에 맞춰서 운영되어야 합니다.. 그래봐야 5시까지 접수 받으면 6시엔 끝나겠죠
웰씨 [쪽지 보내기] 2017-09-23 21:09 No. 1273426718
@ 틸라삐아 님에게...
한국의 동사무소도 가 아니라 한국의 동사무소니까 마감 5분전에 등본 떼주는거죠

외국에 있는 공관에서 한국 관련 업무를보는데 한국과 똑같은 스피드를 기대하시나요?

일찍 접수마감 하는게 당연한거아닌가요? 서류들 한국으로 보내고 받고 그 작업도 업무볼 시간 필요할텐데?
틸라삐아 [쪽지 보내기] 2017-09-23 22:14 No. 1273426823
내가 이런말까지는 안 할려고 했는데요.. 우리 회장님은 6시에 업무 본적도 있습니다.. 님들이 쉴드쳐주는 한국대사관에서요.. 돈 좀 주니까 되던데요... 씁쓸하네요
어쩐지저녁 [쪽지 보내기] 2017-09-23 21:07 No. 1273426716
@ 틸라삐아 님에게...

1분만에 끝나는 등본 업무랑 공증업무를 비교 하시면 어떻게 합니까?
대학생이랑 유치원생이랑 수학능력 비교하면 그게 이치에 맞나요?

미국 대사관은 근무 시간이 5시까지면 4시20분에 가서 일반 공증업무 본다면 들여보내주겠네요?
미국 대사관에 연락해서 문의좀 해보시고 답변 다세요..

세계 어느 대사관이 일반 공증 업무를 끝나기 5분전에 도착하면 당일 처리해주나요?
샘플을 다세요.. 그런 대사관이 세계 어디에 존재하나요?
무식한게 죄는 아니지만, 어거지는 죄라고 생각합니다.
틸라삐아 [쪽지 보내기] 2017-09-23 22:17 No. 1273426825
@ 어쩐지저녁 님에게...
더이상 소모성 논쟁 그만하고요.. 님들께서는 4시까지만 가서 업무 보세요.. 다른 회장님들은 5시에 도착하더라도 영사가 마중 나옵니다.. 서로간에 급이 다르니 여기까지만 합시다
채이 [쪽지 보내기] 2017-09-24 00:07 No. 1273426902
@ 틸라삐아 님에게...
제가 봐도 그 사장님이 많이 잘못된 분이십니다.
저 미국대사관 엄청 많이 가봤는데요...거기는 더 짤없습니다. 5시 마감이면 4시부터 문닫는거 맞습니다. 저는 3시 반까지와서 대기하라는 얘기도 듣고 간적있습니다. 모시는 회장님이 모하시는분인지 모르겠으나 미대사관 직원이어도 짤없이 시간지켜서 가야지 모 특별대우 이런거 없습니다. 그리고 윗분들 말씀하신대로 한국처럼 일 빨리 처리해주고 기다린다고 다해주고...그런 나라 거의 없어요. 저도 말다툼 하려고하는게 아니구요. 그 모시는분이 우리나라 말로 일명 갑질 하시며 살고계신거 같네요.
웰씨 [쪽지 보내기] 2017-09-23 23:03 No. 1273426869
@ 틸라삐아 님에게...
회장 드립 잘봤습니다 내가 이런 말까진 안할라했는데 우리 명예회장님은 접수시간외에 찾아가서 진상짓은 안합니다 그회장인지 머시깽이인지는 해주는데 일반인은 안되는게 불합리하다는식으로 말도안되는 개논리 펴는거보단 그 무식한 회장놈을 욕하는게 상식입니다
우시이 [쪽지 보내기] 2017-09-23 21:14 No. 1273426730
필리핀입니다... 한국이 아닙니다ㅠ
우시이 [쪽지 보내기] 2017-09-23 21:14 No. 1273426732
@ 우시이 님에게...
이런 댓글 달게되는게 참 슬퍼지네요
머리아파요 [쪽지 보내기] 2017-09-23 21:34 No. 1273426757
필리핀입니다... 한국이 아닙니다ㅠ
태훈 [쪽지 보내기] 2017-09-23 21:43 No. 1273426770
역시 한국대사관은 여전하네요...
1레이스 [쪽지 보내기] 2017-09-23 22:56 No. 1273426865
대사관에 관한 글인가봅니다
으~구 언제나 민원 행정 개선될려나..
궁금하다구요 [쪽지 보내기] 2017-09-24 01:45 No. 1273426973
제기준에 바른생각을 가진 분들이 많으시네요
논리정연한 반박에 댓글자삭했나봐요
잘못한 행정에 비판은 당연하나 과한 갑질은
자제해야합니다.
용달3 [쪽지 보내기] 2017-09-24 18:38 No. 1273428050
내용 궁금해 한번 들여더보고 댓글 달아봅니다 ㅎㅎㅎ
raque [쪽지 보내기] 2017-09-26 01:14 No. 1273430921
대사관 불만내용 이었나보네요?!
용접장갑 면피가죽
LEATHER/마리끼나
문의 0915 871 0574
질문과답변
No. 108032
Page 21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