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banner image
Advertisement banner image
Image at ../data/upload/6/2568316Image at ../data/upload/5/2564935Image at ../data/upload/5/2548515Image at ../data/upload/0/2494280Image at ../data/upload/1/2455691Image at ../data/upload/8/2426228Image at ../data/upload/7/2423457Image at ../data/upload/3/2421813Image at ../data/upload/7/2399107
Sub Page View
Today Page View: 462
Yesterday View: 194
30 Days View: 3,979

바기오 한인회는 아직도 이런 한심한 짓을 한다.(53)

Views : 12,839 2017-03-26 20:05
사건 사고 1272945299
Report List New Post

바기오 한인회는 아직도 이런 한심한 짓을 한다.

바기오에서 또 이런 어이상실된 한심한 일이 교민의 대표단체라는 한인회에서 일어났네요.

바기오한인회가 바기오경찰서장에게 필리핀한인총연합회장의 이름으로 감사패를 수여하고

수십명의 바기오경찰들을 모셔놓고 식사를 진상했다면서 카페에 사진까지 올려가면서 자랑인지 자뻑인지

모를 글을 올리고 거기에 달렸다가 사라진 댓글을 보고 울분을 참지 못하여 강력히 항의하는 글을 올립니다.

아래 사진은 바기오의 모든것이라는 다음카페의 대사관 한인회 소식에 올라온 글을 핸폰으로 켑쳐한 것입니다.

니콜님의 댓글에 댓글을 올려서 상황을 설명하던 요한이라는 모 목사님의 댓글은 왜? 무엇이 두려워서 무슨 진실을 감추려고 삭제했나요?. (지금은 요한이란 분의 댓글을 삭재된 상태임)

한인피살사건.jpg

댓글을 왜 삭재하셨나요?

위의 댓글을 지우고 다시 올린 글에는 왜 공개적인 답변은 못 하고 한인회에 와서 대화해 보라고 하시나요

정신없이 자랑질하려다 급한마음에 촐랑대다 사실 그대로를 천기를 누설하며 써버렸고 그러고보니 문제가 될 것 같았나요?

이건 한인을 상대로 벌어진 피살사건입니다.

그것도 새벽에 운전중인 한인사업가를 삐노 2명이 총으로 살해한 완벽한 살인사건입니다.

이걸 유가족이 재판을 원하지 않는다고 없었던 사건으로 감추고 은폐하는 것이 가능한 가요?

이번 총기 살인사건의 범인을 바기오경찰이 이미 파악하고 있다는데,

겁 먹은 유가족이 재판을 진행하지 않겠다고해서 경찰이 범인검거를 중단했다는 님의 댓글에

어이없음은 차치하고서라도 님과 같이 바기오한인회에 한인피살사건 비상안전대책위원횐가 뭔가를

만들어서 몇차례 회의를 하고 현상금까지 교민들한테 걷어서 활동한 위인들이 그렇게 결론을 내렸다는게

천인공로할 일이 아니고 무엇이겠습니까?

북한도 아닌 필리핀이란 나라가 살인자를 뻔히 알고 있는데도 살인사건의 피해자 유가족이 재판을 한다고

해야 범인을 검거하는 나라라는 말인가요?

살인사건도 피해자 유가족이 변호사를 고용해서 진행해야하는 민사재판의 절차를 밞아야만 하는 것인가요?

님의 댓글로 보면 유가족이 범인과 공모하여 피해자를 살해하고도 유가족이 재판을 안하겠다고하면

범인을 잡을 수가 없다는 이야기로 들리는데 이런 어이없는 일이 대명천지에 발생하는 곳이

바기오란 말인가요.... 이렇게 비통해하는 유가족을 모욕해도 되는건가요?

이런 곳에 무서워서 어떻게 살며 한인회 ,대책위원회, 한국에서 파견나온 코리안데스크의 경찰은

도대체 무엇을 하고 있었나요

살인자에게 유가족이 손해배상청구하는 민사건이라면 모르지만 형사건인 살인사건에 대해 유가족이

재판을 왜 진행해야 하나요?

글 올리신 님께서 바기오 경찰서에 유가족이 재판을 원치않으니 범인을 안잡아도 된다고 저렇게

자랑스런 통역을 해주었나요?

그렇다면 바기오 경찰서에서 님에게 표창장을 줘야하는거 아닌가요?

앙겔레스 살인사건은 어쨋든 대사관 한인회 교민등이 모두 나서서 교민검거에 총력을 다 했고

그래서 경찰청장과 대통령의 사과까지 받고 경찰청에서 10여일의 추모제도 진행하였었죠

거기에 바기오한인회는 추모한다고 버스까지 동원해서 우루루 몰려서 내려 가신 분들이

고작 배우고 온게 이건가요?

여보쇼들~~~

다시 대책회의 하세요.

그리고 무조건 범인을 잡으라고 바기오경찰서에 강력히 항의하세요.

증인이 있다면 약속한 현상금 주시고 잡으세요.

바기오한인회 특히 바기오에 파견나와있는 코리안데스크에 경찰관이 있다던데 그분은 또 뭘하시는지.....

총연합회장의 감사패 얼른 회수해서 불태워 버리세요.

범인을 뻔히 알면서도 안잡는 놈들에게 감사패주고 밥 사주는 이런 미친 짓거리를 그만 하세요.....

그렇게 할 능력도 소신도 없다면 우리 교민들 더이상 쪽팔리게 하지말고 얼렁 문닫고 찌그러져 조용히 사세요.

참으로 착잡하고 드러운 기분입니다.

바기오 경찰애들은 마사랍 코리아노, 살라맛 코리안 어소세이션 하고 있을겁니다

  본 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Report List New Post
하우리 [쪽지 보내기] 2017-03-26 21:39 No. 1272945585

올리신 글이 사실이라면,

이는 '사건사고계시판'이 아니라

'자유계시판'에 올리셔야 할 내용입니다.
또라이몽 [쪽지 보내기] 2017-03-27 03:36 No. 1272946403
헐..몰랐던사실을 필고에서 접하네요 .
요한2 [쪽지 보내기] 2017-03-28 11:02 No. 1272950616
@ 또라이몽 님에게...
이 글은 사실과 다릅니다. 제가 올린 댓글을 참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놀구먹는사람 [쪽지 보내기] 2017-03-27 07:14 No. 1272946699
바기오 텃세도 장난 아니죠 ㅎㅎ
요한2 [쪽지 보내기] 2017-03-28 11:03 No. 1272950618
@ 놀구먹는사람 님에게...
이 글은 사실과 다릅니다. 제가 올린 댓글을 참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놀구먹는사람 [쪽지 보내기] 2017-03-28 16:25 No. 1272951626
@ 요한2 님에게...
모가 사실과 다르다는 건지 이해가 안 갑니다. 사람죽은 것도 사실이고.. 감사패준것도 사실인고..
범인 잡지 않은 것도 사실인데...이중 아닌게 뭔가요?
직업한량 [쪽지 보내기] 2017-03-27 18:13 No. 1272948572
흠 ...
볼펜한자루 [쪽지 보내기] 2017-03-27 18:56 No. 1272948707
북한도 아닌 필리핀이란 나라가 살인자를 뻔히 알고 있는데도 살인사건의 피해자 유가족이 재판을 한다고
해야 범인을 검거하는 나라라는 말인가요?

----> 필리핀 법상 고소를 하지 않으면 검거를 했다가 다시 풀어 줍니다.


북한도 아닌 필리핀이란 나라가 살인자를 뻔히 알고 있는데도 살인사건의 피해자 유가족이 재판을 한다고
해야 범인을 검거하는 나라라는 말인가요?

----------> 네 법적으로 고소를 해야 재판이 가능하고 재판을 해야 실형이 떨어집니다.


이 글을 쓰신 분이야 얼마나 답답하고 억울하면 이러한 글을 적으시겠습니까
이 필리핀에 사는 한국인으로써 동일한 감정을 느낌니다.

다만, 이 나라 현실이 이렇네요
정작 피해를 봤어도 보복이 두려워서 , 귀찬아서, 고소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든 재판이 고소가 없으면 취소되고, 현행에서 잡힌 범인이 아니라면 모두 석방됩니다.
한국에서 형사소송일 경우 피해자가 없어도 해당하는 벌을 받게 됩니다.
이 나라.. 이 필리핀은 그렇지가 않네요
이 모순은 한인회가 아닌 대사관에서 처리해야 되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Jjkkjj [쪽지 보내기] 2017-03-28 22:18 No. 1272952566
@ 볼펜한자루 님에게..
글을 보다가 너무 웃겨서,

달나라 사람이세요, 세상에 필리핀이 무슨 무법 천지 나라 입니까, 아무리 미친놈 들이 마구 쏴댄다고 하고, 아무리 모르는 사람이 아는척을 많이 하는 나라 라고
해도 , 본인 정신이 있는 사람이세요, 어느 나라 한번 대보셔요, 어느 나라가 사람 죽으면 유가족 찾는 나라가 있나요, 그럼 친족 살해 하고도, 신고 안하고, 기소 결정 안하면, 아무런 조치가 이루어 지지 않아요, 정말로 당신 이글 알고 쓰는가요,

이사람이 현실이 아니라 당신 머리에서 카더라, 그리고 아는 척 하는 걸 왜 남들에게 그리고 민감함 정보를 이렇게 안다는 듯이 질문 답변 형식으로 써,
나도 댓글 쓰다 보니 점점 더 열이 올라오네,

정말 잘 알아 보고 정말 가슴 앞픈 사람들 한태 , 잘모르면서 잘못된 정보 전달 하지 마세요 ,,

모든 살인에 대해서는 어느 나라 를 막논하고, 살인 , 살인교사, 살인이란 등은, 필리핀 현지 법 현행법으로 잡혔을 경우, 즉시 구속 됩니다,
당신이 사람 죽이고 가족한테 합이 보자고 해보세요, 합의는 그냥 위로금 조로 주는거고, 죽인 사람은 합의 봐도 재판 받고 , 감옥 갑니다 ,
당신 같은 법이 있다면, 이미 사람 죽여도 합의 보면 감옥 안간다인대,

정말 잘 잘 알고 말하세요, 정말 잘 알고 아는척 하세요,
섬체질 [쪽지 보내기] 2017-03-30 17:04 No. 1272958712
@ Jjkkjj 님에게...
필리핀에사는사람들은 다 초딩인줄아나봅니다.
하우리 [쪽지 보내기] 2017-03-29 01:07 No. 1272952943
@ Jjkkjj 님에게...

볼펜이 한자루 뿐이어서 그러려니...

널리 이해하심이...

저는 쓰다만 볼펜이 지천인데...

연필이 귀하던 어린 시절엔

몽당연필도 감지덕지...


무진장 [쪽지 보내기] 2017-03-28 13:47 No. 1272951162
@ 볼펜한자루 님에게... 님의 사적인 생각을 마치 이나라의 법인양 적으신것같네요 그럼 유가족이 없는 사람은 누구한테 죽임을 당하면 개죽음이겠네요? 세상의 어느 민주주의 국가에 형사재판에 피해자나 피해자의 유가족이 참석을 해야하는지요. 어느 민주주의 국가든 형사건의 피해자나 그 유가족은 신변을 보호받을 권리가 있어요. 단 본인이 원할 경우 즉 재판을 유리하게 하기위해서 법정에 출석하여 자신의 의견을 피력할 수 있는 권리도 있는 국가가 있고 인정하지 않는 국가도 있지요. 님의 글처럼 필리핀이라 안그런다구요? 어이없는 표현이구요. 만에 하나 님의 표현처럼 진짜로 필리핀이 북한보다 더한 그런곳이라면 그걸 한인회가 나서서 결정을 하면 안되지요. 필리핀에 사는 한인들의 권익을 위해 설사 유가족이 무서워서 피한다면 당연히 한인을 대표하는 단체가 나서서 범인을 검거하도록 앞장서야하며, 자신들의 힘으로 안될때는 대사관에 사건의 내용을 알려서 처리를 해야 맞지요.
볼펜한자루 [쪽지 보내기] 2017-03-28 16:22 No. 1272951622
@ 무진장 님에게...

사적인 생각이 아니고 이 나라 법입니다.
무진장님께서 아시는 경찰이나 법원쪽 사람이 있다면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필리핀에 사는 한인들의 권익을 위해 설사 유가족이 무서워서 피한다면 당연히 한인을 대표하는 단체가 나서서 범인을 검거하도록 앞장서야하며,
-----> 이 말씀은 조금 공감은 하지만 현실적으로 가능할까요.. 라는 생각이 드네요
한인을 대표하는 한인회?? 가 이것을 할수 있는 힘이 있을까요?

자신들의 힘으로 안될때는 대사관에 사건의 내용을 알려서 처리를 해야 맞지요.
-----> 대사관에서 이 내용을 과연 모르고 있을까요?
혹, 대사관 입장을 물어 보셨는지 모르겠네요.. 어떠한 것을 대사관에서 해 줄수 있는지요...

결론,,,
대사관에서 하지 못하는 것을 한인을 대표하는 한인회에서 할수 있을까요?
전 이런 중차대한 일은 대사관에서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섬체질 [쪽지 보내기] 2017-03-30 17:51 No. 1272958864
@ 볼펜한자루 님에게...
지들 몆몆이 모여 아무도 인정하지않는 한인회라은거 만들어놓고
지들이 한인을 대표한다?
빈의자 [쪽지 보내기] 2017-03-28 19:19 No. 1272952124
@ 볼펜한자루 님에게...
이나라법이 형사재판에 그것도 살인사건에 피해자 유가족이 재판을 청구해야 범인을 잡는다고요? 제 변호사한테 물어봤더니 우리나라는 어떠냐네요. 우린 안그렇다니까 민주주의가 어느나라가 먼저 됐냐며 비웃데요... 님께서 더 알아보세요.
볼펜한자루 [쪽지 보내기] 2017-03-29 16:38 No. 1272955221
@ 빈의자 님에게...

다행이네요. 능력있는 변호사가 있으니요....
그럼 빈의자님께서 님의 변호사 피해자 가족에게 , 또는 박이오 한인회에 , 또는 대사관에 소개 시켜 주시면 되겠네요
님 변호사님께서는 사건 맡으셔서 돈 버실수 있고 좋네요...

가능하시다면 않 하실 이유가 없을거 같습니다.

꼭 선임 하셔서 결과까지 이곳에 올려 주시면 감사하겠네요..

고소장이 없이 재판을 받을수 있는 변호사라.... 대단합니다.
하우리 [쪽지 보내기] 2017-03-29 19:25 No. 1272955743
@ 볼펜한자루 님에게...

본 건은,

'告訴(고소)가 아니라

'起訴(기소)'입니다.

기소의 건을 고소로 처리하는 국가는

세상의 어디에도 없답니다.
바람부는아침 [쪽지 보내기] 2017-06-08 20:17 No. 1273193925
@ 하우리 님에게...

고소라는 단어는 형사 사건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기소만할뿐이지 검사가.

형사사건은 피해자가 기소를 원하지 않거나 하는 자격이없어요.. 합의는 할수가 있

죠.. 형량에 참작이 될뿐.. 기소 자체를 없애지는 못합니다.
하우리 [쪽지 보내기] 2017-06-08 21:07 No. 1273194000
@ 바람부는아침 님에게...

님의 설명중,

고소는 그 성격에 따른 결과로

민사의 건과 형사의 건으로 구분 돼어질 수 있습니다.

고소 됀 형사의 건은 기소권을 가진자의 판단에 의해 진핼돼게 돼지요.

조언해 주시어 고맙습니다.
요한2 [쪽지 보내기] 2017-03-28 11:01 No. 1272950609
이 글은 사실과 다르며 필리핀바기오한인회를 악의적으로 모욕하고 의도적으로 필리핀한인총연합회, 바기오 코리안 데스크, 필리핀 경찰들의 수고를 헛수고로 만드려는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필리핀바기오한인회는 동일한 글이 필리핀바기오의 모든것이라는 인터넷 카페(필리핀북부한인회 운영위원이 운영하는 카페)에 공식적인 사과를 해줄 것과 카페지기에게는 삭제를 요청한 글입니다. 필리핀바기오한인회, 필리핀바기오의모든것, 필리핀 바기오정보통 등에 공식 사과를 요청하는 글을 올렸습니다. 이 글을 올린 무진장님도 공식적인 사과와 이 글의 삭제를 요청합니다.

필리핀바기오한인회는 요지경 속님의 공개적인 사과 요청

cafe.daum.net/allofthebaguio/SFRs/2623
빈의자 [쪽지 보내기] 2017-03-28 19:28 No. 1272952152
@ 요한2 님에게...
뭐가 사실과 다른가요
살인범을 신원파악까지했는대 범인을 안잡아오는 놈들을 모셔서 감사패두고 저녁에 술까지 대접한 거가 사실과다르다는건가요?
빈의자 [쪽지 보내기] 2017-03-28 19:27 No. 1272952148
@ 요한2 님에게...
뭐가 사실과 다른가요
살인범을 신원파악까지했는대 범인을 안잡아오는 놈들을 모셔서 감사패두고 저녁에 술까지 대접한 거가 사실과다르다는건가요?
무진장 [쪽지 보내기] 2017-03-28 13:51 No. 1272951170
@ 요한2 님에게...
참 고생하시네요
필리핀한인총연합회, 바기오 코리안 데스크, 필리핀 경찰, 바기오한인회의 대변인 노릇 힘드시겠네요.
자신의 자존심이 문제된건 아니죠?
놀구먹는사람 [쪽지 보내기] 2017-03-28 13:59 No. 1272951196
좌우지당간... 바기오에 사는 다른 한국인이 또 죽을 수도 있겠네요. 사람을 죽였는데...범인이 누구인지 알면서도 그냥 풀어줬으니 말이죠. 사람죽여도 유족들이 고발을 원하지 않는다고 풀어줬으니 또 다른 사람을 죽여도 고발안하면 계속 풀어줘야 하는 상황이니...ㅋㅋㅋㅋㅋ 계속 풀어주면 계속 죽이겠네요.
놀구먹는사람 [쪽지 보내기] 2017-03-28 14:00 No. 1272951200
@ 놀구먹는사람 님에게...바기오경찰은 계속 감사패 받겠네요.
coco45 [쪽지 보내기] 2017-03-29 12:12 No. 1272954323
헐 참 어이가 없네
어느멋진날에 [쪽지 보내기] 2017-03-29 16:10 No. 1272955153
그 작은 바기오도 북부 남부 찢어져서 계시나요? 대단합니다 한국분들ㅋ 뭐 해드실것이 있다고 에구~~
bil [쪽지 보내기] 2017-03-30 10:44 No. 1272957541
저는 법은 발 모르는데요,
사람이 죽었습니다.
제가 알기로, 강간이나 사기를 당하면 반드시 고소가 필요하지요.
그러나,
사람이 죽었습니다.
고인이 어찌 고소가 가능하단 말인가요.

유가족은 말 그대로 유가족입니다.
살인은 고인의 고소나 유족의 고소가 필요 없지요,

그건 가능 할 것 같습니다.
유족의 "진정" 이건 범인을 잡지 않거나, 다른 의혹이 있을때 유족들이 진정을 할 수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사실이 뭐든,
사람이 죽었습니다.관련 업무를 대신해서 동서분주 하신분들께서 고생은 하셨겠지만
미문제가 사실 이라면 의혹을 풀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요한2 [쪽지 보내기] 2017-03-30 12:08 No. 1272957832







필리핀바기오의 모든것 카페에는 "요지경 속"이라는 아이디로 글을 올린 분이 계셔서 그 분에게 드리는 글을 올렸습니다. 이곳에는 무진장 이라는 아이디로 올렸네요


요지경 속님 아직도 필리핀바기오한인회의 주장이 틀리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렇다면 직접 한인회 사무실에 오셔서 확인해 주십시오! 아니면 필리핀바기오한인회의 주장이 틀리다는 증거를 올렸어야 합니다. 님에게는 이미 충분한 시간이 있었습니다.

님의 성격상 필리핀바기오한인회의 주장이 틀렸다면 님은 벌써 가까운 지인들과 기분좋게 술 한잔 하면서 작전을 짜고 필리핀바기오한인회가 잘못되었다고 필리핀북부한인회 운영위원이 운영하는 이카페(필리핀 바기오의모든것), 필리핀바기오한인회카페, 바기오타임즈 등에 대문짝만하게 특종으로 도배를 했을 것입니다. 이제는 바기오 한인 사회를 분열시키고 이간질하고 비방하는 글을 스스로 내리고 자숙해 주십시요, 그리고 꼭 필리핀바기오한인회에 사과를 해주십시요!

필리핀북부한인회에는 이 사건 해결을 위해서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고 이 카페에 분명히 관계자가 분명하게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필리핀북부한인회를 향해서는 울분을 참지 못해서 항의하는 글을 올리지 않는 이유가 무엇인지 왜 그렇게도 필리핀북부한인회만을 편애하시는지도 꼭 알려주십시요.

님은 이제 슬슬 모르쇠 작전을 시도하고 있다고 느껴집니다. 이제는 교민들도 님이 누구라는 사실을 이야기하면서 손가락질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님이 잘 아시는 대로 예전에는 필리핀바기오한인회가 암흑의 시기를 걸어가야 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많은 교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고, 필리핀바기오한인회 이사를 해달라고 요청하면 기꺼이 수락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필리핀바기오한인회 관계자들에게 이사가 몇 명이나 되느냐고 질문해 보고 답변을 들으면 깜짝 놀라실 것입니다.

우리 모두가 원하는 것은 합법적인 방법으로 범인을 체포해서 정의를 실현하고 더이상 제2, 제3의 피해가 없도록 예방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유가족의 안전이 더 우선입니다. 우리의 의견이 아닌 유가족의 의견이 더 중요합니다. 유가족 만이 결졍할 수 있는 고유의 권한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필리핀바기오한인회는 유가족의 의견을 존중해서 최종 결정을 내렸던 것입니다.

이제는 시대가 바뀌었습니다. 지금 필리핀바기오한인회는 교민들이 눈물을 흘릴때 함께 눈물을흘리고 교민들이 즐거워 할때 함께 웃는 착하고 선한 이웃이 되어드리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시는 사업이 번창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요한2 [쪽지 보내기] 2017-03-30 12:10 No. 1272957839
@ 요한2 님에게...
필리핀바기오의모든것 인터넷 카페는 필리핀북부한인회 운영위원들 가운데 대표적인 분이 운영하고 있는 카페이고 이 카페에 유독 필리핀바기오한인회를 비방, 모욕하는 글들이 많이 올라옵니다. 결국 무진장님이 올린 글은 필리핀바기오한인회와 필리핀한인총연합회를 비방하기 위한 글입니다.
요한2 [쪽지 보내기] 2017-03-30 12:13 No. 1272957845
필리핀바기오의모든것 인터넷 카페에 요지경 속이라는 아이디로 올린 글이 무진장 이라는 아이디로 올린 글과 똑같은 글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글을 올린 분에게 댓글로 이런 글을 올렸습니다.

요한 17.03.29. 12:30 new
요지경 속님 님의 실명을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답글 | 수정 | 삭제

요한 17.03.29. 17:32 new
" 명예훼손으로 고소하겠다며 으름장을 놓네요" 라고 하셨는데 그렇게 말한 한인회 관계자가 누구입니까? " 이전 글에서 님은 "울분을 참지못하여 강력히 항의하는 글을 올립니다" 라는 표현을 하셨습니다. 그렇게 화가나서 울분이 날 정도면 왜 필리핀바기오한인회에 직접하지 않고 필고, 인터넷 카페에 하셨나요? 님의 방법이 지금도 옳다고 생각하시나요? 님은 필리핀바기오한인회에 문서, 전화, 방문 등을 통해서 공식 항의하실 수는 없었나요? 님의 글은 이 카페에서 삭제되었지만 님이 많은 사람들에게준 깊은 상처는 아직도 남아 있습니다.
답글 | 수정 | 삭제

요한 17.03.29. 12:52 new
"범인도 못잡은 놈들에게 왜 감사패주고 저녁사주냐고 따지니까" 라고 한인회 관계자 누구에게 따지셨습니까? "놈들"이라는 저속한 표현을 사용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님은 필리핀 경찰을 무시하고 모욕하시는 것입니까? 님은 바기오에서 봉사단체에서 일한 경험이나 한인회에서 일한 경험이 없으신가요?
답글 | 수정 | 삭제

요한 17.03.29. 13:52 new
"바기오한인회의 담당자 요한님의 말이 사실이라면 필리핀에서 무서워서 어떻게 살수있나요 진짜 이나라 법이 그런가요?" 라고 하셨는데 필고와 이 카페에 글을 올리기 전에 필리핀 법을 확인하지 않고 글을 올리셨단 말씀이시네요. 님은 필리핀 경찰들이 내린 결론에 반대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님은 왜 범인을 잡기 위해서 계속 적극적인 행동을 하라고 글을 올렸으면서 님은 왜 적극적인 일을 하지않았습니까? 님은 이 사건 해결을 위해서 무슨 일을 하셨습니까? 더 질문 드리고 싶은 것은 바기오에 2 개의 한인회가 있는데 왜 유독 필리핀바기오한인회에게만 그런 독설적이고 경거망동하는 행동을 하셨나요?
답글 | 수정 | 삭제

요한 17.03.29. 13:36 new
님은 이전 글에서 "유가족이 재판을 원하지 않는다고 없었던 사건으로 감추고 은폐하는 것이 가능한 가요?" 라고 아주 독설적이고 강한 어조로 글을 올렸습니다.
님은 슬픔에 잠긴 유가족들에 대한 배려는 조금도 없고 이 사건을 다시 공개적인 장소로 끌어와서 이 논쟁을 만들고 있습니다. 필리핀바기오한인회, 유가족, 필리핀한인총연합회, 코리안 데스크 바기오, 필리핀 경찰이 어떻게 없었던 사건으로 감추고, 은폐하려고 했는지 말씀해 주세요. 님의 주장이 맞다면 필리핀바기오한인회는 왜 공개적으로 모임을 갖고 그 모임에 대해서 인터넷 공지, 페이스북에 공지를 했을까요?
답글 | 수정 | 삭제
┗ 요한 17.03.29. 14:23 new
인터넷에 공지한 모임이 이 사건을 어떻게 감추고 은페하려는 사람들의 모습으로 보였습니까? 님의 주장이 상식적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님이 필리핀북부한인회 관계자가 아니길 바랄뿐입니다.
답글 | 수정 | 삭제

요한 17.03.29. 13:53 new
정말 궁금했던 점 중의 하나는 필리핀바기오한인회는 할 수 있는 능력 이상으로 범인을 체포하는 일에 협력하려고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런데 이 사건의 해결을 위해서 침묵과 전혀 행동하지 않은 필리핀북부한인회에 대해서는 님은 아예 언급을 하지 않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 부분에 대해서 바기오 교민으로서 울분이 나지는 않았나요? 필리핀북부한인회에 가서 당신들은 지금 바기오에서 바기오 교민이 총에 맞아 사망했는데 무엇을 하고 있느냐고 운영위원들에게 큰 소리로 따져 보셨습니까?
답글 | 수정 | 삭제

요한 17.03.29. 13:54 new
"살인자를 뻔히 알아도 유가족이 재판을 하지않겠다고하면 잡아들일수 없나요?" 라고 질문하셨습니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을 몰라서 하신 것입니까? 아니면 아직도 님의 주장이 옳다고 주장하시는 것입니까? 이 질문을 하기 전에 필리핀 변호사나 경찰 관계자, 코리안 데스크 바기오에 문의를 해보셨나요? 그러면 쉽게 상황파악을 하셨을 것입니다. 님은 아직도 정신을 못차리고 필리핀바기오한인회를 끌어내리려고만 하고 있습니다. 왜 필리핀북부한인회에 대해서는 그렇게도 너그러우십니까?
답글 | 수정 | 삭제

요한 17.03.29. 13:57 new
"정리하면 바기오에서 한국인이 살해 됐다 범인은 알지만 잡지 않았다 그런 경찰들 불러다가 고맙고 수고했다고 밥 사주고 감사패 주었다 이거죠...." 라는 님의 주장은 무엇입니까? 이 상황에서 필리핀바기오한인회가 경찰들에게 감사의 표시를 한 것이 잘못되었다고 하는 것입니까? 님의 주장이 맞다면 필리핀바기오한인회는 범인이 잡힐때까지 필리핀 경찰들에게 감사의 표시를 하면 안된다는 의미인가요? 필리핀한인총연합회도 바기오에 있는 경찰들에게 감사의 표시로 감사패를 주었는데 님은 이번에 현상금 모금에 동참이라도 하셨나요? 님은 이번 사건 해결을 위해서 무엇을 하셨습니까?
답글 | 수정 | 삭제
┗ 요한 02:06 new
님은 바기오에서 어떤 포지션을 가지고 있어서 행동은 안하고 말로만 수 많은 사람들에게 공격적이고, 모욕적이고 불쾌한 글을 인터넷에 올리셨나요? 님이 글로 명령하면 다른 사람들은 그저 순종해야 하는 것인가요? 님의 주장이 옳다 하더라도 유가족이 재판을 하지 않겠다고 하면 조용히 유가족을 위로해 주고 유가족들이 깊은 뜻이 있어서 그럴것이라고 이해해 주면 안될까요?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고, 사람마다 입장이 다릅니다. 님의 주장은 님의 입장에서만 옳습니다. 유가족들이 님의 입장에 동의하지 않고 님의 주장과 반대 입장입니다. 그래도 님은 자신의 주장이 옳다고 계속 주장하시겠습니까?
답글 | 수정 | 삭제

요한 17.03.29. 12:43 new
님이 필리핀바기오한인회 회원이라면 당당하게 임원들과 집행부인 이사들에게 말씀해 주십시요! 그렇지 않다면 님의 글로 인해서 이번 사건을 해결하기 이해서 수고했던
수 많은 사람들에게 깊이 상처를 준 것에 대해서 사과를 해주십시요!
답글 | 수정 | 삭제

요한 17.03.29. 14:06 new
님의 첫번째 글에서 "바기오 한인회는 아직도 이런 한심한 짓을 한다."라고 제목을 붙였습니다. 무엇이 한심한 일입니까? 님의 생각을 막을 수는 없지만 님의 생각을 공적인 사이버 공간에 올려서 명예를 훼손하고 큰 상처를 준 것에 대해서 아직도 사과의 의지가 없으십니까? 바기오한인회를 끌어내려서 누가 반사 이익을 얻을 수 있을까요? 님의 주장이 맞다면 한 단체는 한심한 단체가 됩니다. 그리고 다른 단체는 행동이 없는 단체입니다. 저는 두 단체 중에 한심한 단체일지라도 바기오 교민을 총으로 살인한 사람을 체포하려고 노력한 단체의 회원으로 남아 있고 싶습니다. 결과도 중요하지만 중간과정도 매우 중요한 것 아니겠습니까?
답글 | 수정 | 삭제

요한 17.03.29. 12:49 new
님께서 사과의 의지가 없다면 저도 님이 누구인지 정당하고 합법적인 절차를 밟아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 수정 | 삭제

요한 17.03.29. 14:26 new
님은 범인을 체포해서 유가족이 재판을 하지 않았을 때 범인이 얼마간의 시간을 교도소에서 보내고 다시 석방이 되었을 때 유가족들에게 제2, 제3의 범죄를 저지를 수 있다는 가능성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범인을 잡아도 단지 킬러를 잡는 것입니다. 진짜 배후에 누가 있는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이게 수사의 현 상황입니다. 범인을 잡는다 할지라도 범인이 협조해 주지 않으면 배우에 있는 사람이 유가족에게 어떤 범죄를 저지를지도 모르는 상황입니다. 유가족이 이 사건의 수사에 대해서 더이상 진행하지 않겠다고 하는 의견을 밝혔는데 도대체 님은 누구길래 이렇게 공개된 공간에서 경거망동하는 것입니까?
답글 | 수정 | 삭제

요한 17.03.29. 14:14 new
지금 저는 댓글을 수정하기도 하고 어떤 것은 삭제도 했습니다. 지금 이것에 대해서도 님은 트집을 잡고 울분을 터트리시겠습니까? 제가 인터넷 상에서 댓글 하나 지운 것이 사건을 은폐하거나 감추려는 의도였나요? 그런 눈을 가지고 그런 비뚤어진 마음을 가지고 바기오 사람들을 상대로 사업을 어떻게 하려고 합니까? 제가 댓글 하나 지운 것이 마치 특종인 것처럼 그렇게 인터넷에 떠들고 스크랩해야 하는 일인가요? 그렇게 제가 바기오에서 영향력이 있는 사람인 줄 몰랐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 수정 | 삭제

필박사 17.03.29. 17:18 new
ㅋㅋㅋ 또하나의 꼴통 등장으로 조용하던 바기오 한인회를 끓게 만드누만. 그냥 조용히 있으면 심심한가보네. ㅋㅋㅋㅋㅋ 과연 카페지기가 저 닉이 누군지 모를까? ㅋㅋㅋㅋㅋㅋ
답글 | 신고

요한 17.03.29. 18:00 new
바기오가 너무 조용하고 바기오한인회는 대외적으로 여러가지 행사를 해서 인터넷에 계속 홍보를 하니 이러한 타이밍에 작년 10월에 발생한 바기오 살인사건이 발생한 것을 인터넷에 다시 부각시켜서 바기오에서 유학원, 학교, 홈스테이하는 사람들을 또 불황에 시달리게 하고 그 도미노 현상으로 여러 업체들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당하게 될 것을 뻔히 예측하면서도 이런 글들을 계속 올리네요. 어쩌면 바기오에 한국인들이 오지 않아도 자신들은 먹고사는데 지장이 없어서 그런거 아닌가요? 지난 수년 동안 이 카페에서 아주 심한 싸움들이 지속되어 왔습니다. 드디어 요지경 속, 몇 몇 사람들이 원하는 교민사회의 분열과 싸움이 커지네요.
답글 | 수정 | 삭제

요한 09:38 new
요지경 속님 아직도 필리핀바기오한인회의 주장이 틀리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렇다면 직접 한인회 사무실에 오셔서 확인해 주십시오! 아니면 필리핀바기오한인회의 주장이 틀리다는 증거를 올렸어야 합니다. 님에게는 이미 충분한 시간이 있었습니다. 님의 성격상 필리핀바기오한인회의 주장이 틀렸다면 즉시로 가까운 지인들과 술한잔 하시면서 작전을 짜고 사람을 보내서 알아보게 해서 필리핀바기오한인회가 잘못되었다고 필리핀북부한인회 운영위원이 운영하는 이카페, 필리핀바기오한인회카페, 바기오타임즈 등에 대문짝만하게 특종으로 글을 올리도록 했을 것입니다. 아닌가요???????????????
요한2 [쪽지 보내기] 2017-03-30 12:18 No. 1272957871
@ 요한2 님에게...
무진장, 요지경 속 이라는 아이디를 쓰면서 필리핀바기오한인회를 비방하는 분은 이 사건 해결을 위해서 전혀 아무런 반응도 하지 않은 필리핀북부한인회에 대해서는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왜 아무일도 안하고 한인회로서의 기능, 의무, 책임에 대한 것을 저버린 필리핀북부한인회에 대한 항의는 하지 않을까요? 필리핀북부한인회는 입이 열 개가 있어도 할말이 없는 분들입니다. 작년 10월에 바기오 교민이 총에 맞아 사망하는 사건이 밣생했음에도 불구하고 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서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았다고 자랑스럽게 필리핀바기오의모든것(필리핀북부한인회 운영위원들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분이 운영하는 카페)에 분명히 밝혔음에도 부룩하고 무진장, 요지겯 속 아이디를 쓰는 분은 침묵으로 일관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필리핀북부한인회 운영위원들은 이 사건 해결을 위해서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은 것에 대해서 공개사과를 하도록 필리핀북부한인회 운영위원이 운영하고 있는 피릴핀바기오의모든것 카페에 요청했습니다.
요한2 [쪽지 보내기] 2017-03-30 12:20 No. 1272957875
@ 요한2 님에게...
사건 해결을 위해서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은 필리핀북부한인회에 가서 화내고 항의해야지, 사건 해결을 위해서 현상금 30만 페소를 걸고, 코리안 데스크 바기오, 필리핀한인총연합회, 필리핀경찰들과 긴밀한 협조속에서 일한 필리핀바기오한인회를 걸고 넘어지는 무진장, 요지경 속이 이해가 되시나요?
요한2 [쪽지 보내기] 2017-03-30 12:22 No. 1272957880
필리핀 바기오의모든것 카페에서 아이디 수시로 바꾸어서 싸움을 거는 사람들 조심|사건,사고,주의사항
요한||조회 96|추천 0|2017.03.29. 19:40cafe.daum.net/allofthebaguio/aoL7/2834
필리핀 바기오의모든것 카페에서 아이디 수시로 바꾸어서 싸움을 거는 사람들 조심하세요!

이 카페는 몇 몇 사람들이 수시로 아이디 바꾸어 가면서 장난질, 비방, 욕설, 이간질시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자신들이 불리하면 모르쇠, 진실을 헷갈리게 만드는데 성공하면 자신들이 원하는대로 여론 몰이를 해나갑니다.

꼭 그 사람들 조심하세요!
요한2 [쪽지 보내기] 2017-03-30 12:23 No. 1272957884
@ 요한2 님에게...
저는 필리핀 바기오에 21년을 살아오고 있고 필리핀북부한인회 창립멤버입니다. 그러나 그 단체를 탈퇴했습니다.
요한2 [쪽지 보내기] 2017-03-30 12:28 No. 1272957898
@ 요한2 님에게...
이런 인터넷 비방과 욕설, 약올리기, 불리하면 모르쇠로 나가기 등등의 글들을 필리핀바기오의모든것 카페에서 보면서 가슴이 아프지만 이런 일을 즐기고 자신들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 여론몰이를 하는 사람들로 인해서 답답하기도 하지만 이런 사람들과 당당하게 맞서지 않으면 항상 사건의 본질을 흐리거나 왜곡 또는 자신들이 원하는 쪽으로 여론을 형성하고 다른 사람들을 선동해서 필리핀바기오한인회를 공격하도록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글을 읽으실 때 참조하세요. 이곳에도 그 사람들이 필고에 먼저 글을 올리고 필리핀바기오의모든것 카페에 복사해서 붙이는 작업을 해서 일을 이렇게 엉뚱하게 만들어 가게 합니다. 그렇게 자신의 글에 자신이 있으면 왜 직접 자신의 이름을 밝히지 못하는 것일까요? 왜 필리핀바기오한인회 사무실에 와서 따지지 못하는 것일까요? 바기오에 살고 있고, 바기오한인회 관계자들과 친분이 있다고 하면서 말입니다. 이 글을 올린 사람의 정체가 드러나면 필리핀 경찰 모독, 필리핀바기오한인회 모독, 유가족의 의견과 반대되는 주장을 한 사람이기에 바기오 사회에서 지탄을 받게 될 것입니다.
요한2 [쪽지 보내기] 2017-03-30 12:34 No. 1272957924
@ 요한2 님에게... 필리핀 바기오에는 두 개의 한인회가 있는데 두 단체가 통합이 되는 것을 결사반대하는 소수의 분들이 계십니다. 그 분들은 두 단체가 서로 싸우고 감정적으로 대립을 해서 결국 통합을 포기하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기 때문에 합리적인 대화나 설득이 불가능해 보입니다. 이 글은 통합을 반대하는 분의 글로 보시면 됩니다. 결국 바기오한인회가 그 살인 사건 해결을 위해서 최선의 모습을 보이고 교민들에게 좋은 이미지로 보이게 되고 배가 많이 아프신가 보네요. 필리핀바기오한인회는 대사관, 필리핀한인총연합회와 긴밀한 협조가 이루어지고 있고, 바기오 경찰들과 모아가 체결되어 있습니다. 이 글을 올린 분이 바기오 분이신데 바기오 교민들은 이 분이 올린 글에 호응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무엇이 사실인지 다 알고 있고 억지 주장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이 분이 작성한 글에는 저 외에 거의 댓글도 거의 없습니다. 필리핀북부한인회 운영위원이 운영하고 있는 필리핀바기오의모든것 카페(다음)를 방문해서 사실을 확인해 보세요. 이곳에서 이런다고 달라지는 게 있나요? 바기오 교민들은 신경도 안씁니다. 관심도 없습니다.  참 애쓰시네요!
요한2 [쪽지 보내기] 2017-03-30 12:42 No. 1272957946
@ 요한2 님에게...
한 쪽 말만 듣고 결정을 내리는 것은 성급하고 지혜롭지 못합니다. 내용이 길지만 제가 올린 댓글들을 참고하셔서 이 글을 이해하시면 됩니다. 바기오 교민이 바기오에서 벌어진 사건을 바기오한인회 사무실에 방문해서 해결은 못하고 자신의 실명이 드러나지 않는다고 함부로 글을 올리고 필리핀바기오한인회를 모욕하고 깎아 내리는 모습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자신이 옳다면 벌써 한인회 사무실로 와서 따졌을 것입니다. 참고하세요.
요한2 [쪽지 보내기] 2017-03-30 12:55 No. 1272957965
@ 요한2 님에게...
이 사건에 대한 의혹이 아니라 필리핀바기오한인회를 깎아 내리려는 글이라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리고 법적인 사항은 변호사나 필리핀 경찰과 상의해 주십시요. 더 중요한 것은 유가족이 더이상 수사를 원하지 않고 종결을 원한 것입니다. 필리핀바기오한인회가 이 사건을 종결시킨 것이 아닙니다.
요한2 [쪽지 보내기] 2017-03-30 12:47 No. 1272957956
@ 요한2 님에게...
추측으로 글을 쓴 사람에게 사실을 설명하기 위해서 필리핀바기오한인회 사무실, 코리안 데스크 바기오에 방문해 달라고 하는데 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런 곳에 또 댓글이나 달고 있습니다. 과연 이게 정상인가요? 서로 만나서 대화를 나누면 무엇이 옳은지 금방 드러나는 일을 그렇게 하지 않고 있다면 결과는 뻔한 것 아닌가요? 왜 직접 만나서 대화하는 것을 두려워 할까요? 그 이유는 뻔하지 않습니까?
요한2 [쪽지 보내기] 2017-03-30 13:02 No. 1272957982
저는 개인적으로 이 살인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서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았다는 필리핀북부한인회 운영위원  일동이 올린 인터넷 글을 보고 아래의 글을 올렸습니다. 만약 필리핀북부한인회 운영위원들이 제가 지정한 날짜에 공식적으로 사과하지 않는다면 이 글을 이곳에 계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차후에 이 글이 올라오면 참조하시거나 필리핀바기오의모든것 인터넷 카페에 가셔서 미리 보실 수 있습니다. 필리핀북부한인회운영위원들은 바기오 교민들에게 공개사과하라|대사관,한인회소식 요한|조회 137|추천 1|2017.03.29. 10:16
요한2 [쪽지 보내기] 2017-03-30 13:45 No. 1272958100
필리핀바기오의모든것(필리핀북부한인회 운영위원 중에 대표적인 분이 운영하는 카페)에 올린 제 글에 달린 댓글입니다.


이 글은 요지경 속님에게만 드리는 글입니다. 요지경 속님만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답글 | 수정 | 삭제

제갈량 12:57 new
요한님 우선은 남의 활동에 대하여 공감하며 감사를 드립니다
하지만 관련하여서 궁금하여서요

혹시 요지경님이 북부한인회 사람인가요? 단언 하실수 있나요?

북부한인회가 이일과 관련해서 왜 비난 받아야 하나요?
도움을 안주거나 외면한 것이 비난의 대상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요.
그것을 요지경님께 강요하시고 계신것 같아서요

요한님은 바기오한인회의 관계자이니 북부한인회의 회원도 아닐텐데 말이죠...

주장과 관련하여 북부한인회가 비난이나 야유를 받을 이유는 없다고 판단하는데요...
혹시 북부한인회가 비난, 야유를 받아야 하는 근거가 있으신가요?
답글 | 신고

요한 13:08 new
저는 개인적으로 요지경 속님이 북부한인회 사람이라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택시 기사가 심장마비로 택시에서 쓰러진 경우 타고 있던 승객들은 어떤 행동을 해야 하나요? 1번 모른채한다 2번 몸이 어떠냐고 질문만 한다. 3번 도움 요청 전화를 한다 4번 할 수 있는 모든 지식을 동원하거나 구조대에 연락을 해서 도움을 받으면서 응급조치를 행한다.
답글 | 수정 | 삭제

요한 13:11 new
필리핀북부한인회 운영위원 일동이 저에게 쓴 글에 의하면 "그들은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저는 그 단체가 왜 바기오에 존재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그 단체의 존재 목적이 무엇인가요? 그 단체가 한인회라는 이름을 쓴 단체라면 어떻게 했어야 합니까? 바기오 교민이 바기오 안에서 억울하게 총에 맞아 죽었습니다. 그 사건이 발생했을 때에 바기오한인회는 최선을 다해서 사건의 범인을 잡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필리핀북부한인회는 한이회라는 무늬만 가지고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은 것입니다. 앞으로도 그 단체는 바기오 교민이 동일한 사건을 당하면 동일한 행동을 하겠다는 의도로 저는 해석을 한 것입니다.
답글 | 수정 | 삭제

요한 13:22 new
제가 필리핀북부한인회 창립멤버로 기꺼이 그 모임에 참석하고 활동했었던 이유 중의 하나는 그 당시 바기오한인회가 한인회로써의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했었고 마르코스 하이웨이에서 한인이 총에 맞아 사망한 사건(바기오 교민이 아님)이 발생했을 당시 바기오한인회는 사망자의 신원확인을 하는데 결정적인 문서를 빠르게 대사관에 전달하지 못해서 저와 그 당시 필리핀북부한인회 관계자들은 함께 바기오 한인회를 비난했었습니다.
답글 | 수정 | 삭제

요한 13:23 new
마르코스 하이웨이에서 한국인이 총에 맞아 죽은 사건에 대해서 바기오한인회가 제대로 대처를 하지 못해서 필리핀바기오인회 관계자들을 비난 했던 분들 중에 지금 필리핀북부한인회 운영위원으로 활동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 때 그 분들은 저와 함께 바기오한인회가 행동하지 않는 한인회, 무늬만 가진 한인회라고 비난을 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이 사건에 대해서 행동하지 않은 한인회, 무늬만 가진 한인회라고 필리핀북부한인회에 사과를 요청하는 것입니다. 저는 이 사건의 범인을 체포하기 위해서 필리핀북부한인회가 경찰, 코리안 데스크와 협조를 해주고, 교민들도 적극적으로 동참하도록 무엇인가를 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답글 | 수정 | 삭제

요한 13:31 new
그러나 필리핀북부한인회 운영위원 일동이 올린 글에 의하면 그 단체는 범인을 잡기 위해서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고 아무 부끄러움도 없이 당당하게 말하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사과를 하고 차후에 동일한 사건이 발생한다면 적극적인 자세로 일을 해 줄 것을 촉구하는 것입니다.
답글 | 수정 | 삭제

요한 13:36 new
저는 과거에 개인적으로 바기오한인회가 잘못한 부분에 대해서 공개적으로 바기오한인회 인터넷 카페에 마르코스 하이웨서 총에 맞은 사망자의 시신을 확인해 달라고 하는 글을 올렸을 때 바기오한인회 관계자로부터 기분 나쁜 글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그 이후에 그 사망자가 한국인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바기오 한인회는 정식으로 교민들에게 사과하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바기오 안에서 바기오 교민이 총에 맞은 사건에 대해서 필리핀북부한인회 운영위원들의 무책임하고 무능한 대처에 대해서 사과를 요청하는 것입니다. 필리핀북부한인회도 이 사건에 대한 자신들의 행동에 대해서 사과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답글 | 수정 | 삭제

요한 13:29 new
그러나 교민들은 이 사건의 해결을 위해서 두 개의 한인회가 어떻게 행동하고 어떤 자세, 어떤 마음으로 교민들을 섬기고 있는지 분명히 알게 될 것입니다.
답글 | 수정 | 삭제

요한 13:41 new
저는 어느 한인회에 소속되든지 관계없습니다. 만약 필리핀바기오한인회가 예전처럼 교민들과 소통하지 않고, 엽기적이고 무책임하고 무늬만 가진 한인회로 돌아간다면 당연히 필리핀북부한인회로 다시 옮겨갑니다. 저는 바기오에 21년을 살면서 교민들의 눈믈을 닦아드리는 일을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앞으로도 그렇게 할 것이고 지금 제가 몸담고 있는 필리핀바기오한인회가 한인회로써의 기능을 제대로 감당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교민들의 눈물을 닦아드는 일에 최선을 다하는 한인회에서 봉사하고 싶을 뿐입니다.
답글 | 수정 | 삭제


요한2 [쪽지 보내기] 2017-03-30 14:24 No. 1272958249
요한님 보세요|대사관,한인회소식 요지경 속||조회 16|추천 0|2017.03.30. 13:52cafe.daum.net/allofthebaguio/SFRs/2642 누가 모로쇠요? 내가 뭘 사과해요? 내가 죄없는 북부한인회를 왜 머라해요? 님의 도배질에 댓글에 다들 질려버렸을까 아님 님이 무서워설까 바기오는 쥐죽은듯이 고요하네? 여긴 이렇게 열심히 토론중이던데... www.philgo.com/?freetalk=&module=post&action=view&post_id=freetalk&idx=1272954301 www.philgo.com/?freetalk=&module=post&action=view&post_id=freetalk&idx=1272956191 저작자 표시컨텐츠변경비영리 댓글 8 추천하기 0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 스크랩0카페블로그메일인쇄|신고 요한 13:58 new 이미 알고 있고 보고 있습니다. 자신이 있으시면 바기오한인회로 오셔서 대화를 나누시지요. 답글 | 수정 | 삭제 요한 14:02 new 결국 예전 처럼 이렇게 일을 크게 벌리시는 군요! 예전과 거의 같은 단계를 밟고 계십니다. 이 카페가 있는데, 바기오 교민들이 많이 보고 있고 필리핀북부한인회 운영위원 중의 대표 되는 분이 운영하는 이 카페가 있는데 그곳 멀리까지 가서 외롭게 글을 올리시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예전 처럼 님이 당당하면 이 카페에 도배를 하시면 되지 않습니까? 님을 지지하는 몇 몇 분들과 함께 댓글 부대를 끌고 오시면 저는 묵사발이 되는 것 아닐까요? 가깝고도 이렇게 쉬운 방법이 있는데 왜 그렇게 멀리 가서 싸움을 요청하시나요? 답글 | 수정 | 삭제 요한 14:21 new 필리핀 경찰들에게 사실 확인을 하고 바기오한인회가 법적으로 윤리적으로 어떤 잘못을 했는지 밝히면 모든 게임이 끝나는데 그렇게 못하시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영어 잘하는 한 사람을 선택해서 도움을 요청해서 면밀히 검토하면 될 것을 그렇게 하지 않고 한인 사회를 이간질 하고 서로 싸우게 만들고 헷갈리게 해서 님이 원하는 한인회 통합의 길이 불가능하게 되는 것을 쉽게 이룰 수도 있지 않습니까? 이번 기회에 바기오한인회 이름에 먹칠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생각하시니 그렇게 하시면 되는 것을 왜 이렇게 시간을 질질 끌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으시나요? 빨리 증거를 가지고 바기오한인회 사무실로 오세요 답글 | 수정 | 삭제 요한 14:13 new "누가 모로쇠요? 내가 뭘 사과해요? 내가 죄없는 북부한인회를 왜 머라해요?" 그렇게 필리핀북부한인회를 감싸는 이유가 무엇인지 점점 궁금합니다. 님이 그럴 수록 필리핀북부한인회만 더 오해를 받습니다. 답글 | 수정 | 삭제 요한 14:17 new 제가 댓글을 약간 수정했습니다. 이것도 캡쳐해서 필고에 올리실 것인가요? 아니면 제가 대신 올려드릴까요? 답글 | 수정 | 삭제 요한 14:17 new 기억하세요 님의 글에 댓글 다는 바기오 교민들은 거의 없습니다. 이제는 님과 몇 몇 사람들이 이 카페에서 아이디 수시로 바꾸어 가면서 수년 동안 분쟁을 이끌어 왔던 기억과 먹고사는 것도 점점 힘들어지는 상황에서 님에게 관심을 보일 여럭이 별로 없습니다. 님과 님을 지지하는 몇 몇 분들은 바기오에 한인들이 별로 오지 않아도 먹고사는데 지장이 없지만 다른 교민들은 다릅니다. 교민들을 생각해서라도 빨리 증거를 가지고 오세요. 답글 | 수정 | 삭제 요한 14:19 new 이미 필리핀바기오한인회 이사님들에게 님의 주장대로 님과 접촉했던 적이 있는 분이 누구 이신진 단체톡에 글을 올려 놓았습니다. 님의 글이 사실인지 확인 중입니다. 답글 | 수정 | 삭제 요한 14:21 new 이 글도 필고에 제가 댓글로 올려드리겠습니다. 제가 님이 해야할 수고를 해드립니다.
 


지금 필고에 댓글로 올려드렸습니다. 이제는 사람들이 님의 글과 아주 아주 긴 댓글로 인해서 짜증을 낼 것 같습니다. 결국 님이 원하는대로 이 싸움은 진행되고 있고 님은 승기를 잡았습니다. 저는 결국 코너에 몰리게 될 것이고 그러면 님은 자랑스럽게 두 개의 한인회가 통합을 하지 말아야 할 명문을 더욱 얻게 되겠죠. "저봐 저놈들이 대화가 통하겠어" 하고 말이죠! 그래도 저는 바기오에 사는 날 동안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두 개의 한인회가 통합이 되는 일에 앞장 설것입니다. 언젠가 꼭 그 날이 올 것입니다. 저는 특별한 일이 아니면 바기오에 오래 살 계획입니다. 지금 21년을 살아왔고 앞으로도 더 살아갈 것입니다.
답글 | 수정 | 삭제
 

 







 





"여긴 이렇게 열심히 토론중이던데... " 님의 글을 보면서 웃음만 나옵니다. 필리핀 법과 유가족의 뜻을 따라서 결정된 일을 토론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자체가 넌쎈스 입니다. 토론에서 이기면 뭐합니까? 필리핀 법을 따라야지.... 교민들이 판단할 일입니다.
답글 | 수정 | 삭제
 

 







 








무진장 [쪽지 보내기] 2017-04-08 10:28 No. 1272997887
@ 요한2 님에게...

대사관 총연합회 코리안데스크 바기오 바기오한인회 영사협력원 전부 모여서 결정한 살인사건 종결과 범인 못잡은 바기오경찰들에게 감사패 전달과 감사파티를 했으니 혼자서 총대맬일은 아닐텐데 참 의리있고 희생정신이 강하신 분이시네
무진장 [쪽지 보내기] 2017-04-08 10:22 No. 1272997848
@ 요한2 님에게...
다른사람이 댓글을 못쓰게 도배질을 하는구만...
원래 이런인간들이 뭔가 속이 구린게 있다는거지.
사무실로 찾아오라고?
왜? 이런 살인사건을 덮는데 비밀리에 해야하는건가?
왜 공개적으로 밝히질 못하고 비밀로해야할까?
혹시?
설마 공법은 아닐테고.....
살인사건을 그냥~~~ 종결시켜버리는 조건으로 뇌물을 받은거도 아닐테고.....
그럼 뭘까?
그냥 무식해서 쓴글에 자존심때문에 물러설 수 없으니 어거지????
유머 [쪽지 보내기] 2017-04-07 10:28 No. 1272990387
저 사실이 확실하면 피해자 유가족이 없으면 살인범을 못잡아 넣네요.
유머일번지
웃기면 추천 부탁
bellbridge [쪽지 보내기] 2017-04-10 23:28 No. 1273012981
@ 유머 님에게...
그렇다고~하더라구요~유가족들의 심정은 어떨까요?뭐~입에 담지못할 육두문자가 막생각나네요~감사패~식사대접~참....
bellbridge [쪽지 보내기] 2017-04-10 23:37 No. 1273013050
참~무신6-70년배경 범죄영화 시나리오도 아니고~바기오서1년정도 연말에 모까폐서 바기오서 침좀뱉으시는 필분들 모셔놓고 송년회도 하시고 보기좋았죠...겉보기에는...이것이 사실인줄은 암니다만...참...사람의 가치관과 행동에대한 자만심에...수치를 느낌니다.
오렌지M [쪽지 보내기] 2017-04-13 14:30 No. 1273026569
필리핀의 모든 한인회는 비영리단체가 아니고 또한 정식적인 한인을 대표하는 한인회가 아닙니다.
그냥 타이틀만 한인회일뿐이죠...

말이 비영리단체이지 영리사업 많이 하죠..ㅎㅎ
한인회에서는 법적문제가 생길시 절대 책임 지지도 질수도 없어요..
그냥 정보나 받는거지요~~

부산놈 [쪽지 보내기] 2017-04-15 05:37 No. 1273031502
오상필 추가요 ...

필고에서 오상필 검색해 보새요
바람부는아침 [쪽지 보내기] 2017-06-10 12:54 No. 1273197253
ㅡ,.ㅡ정치판인가..? 한인회가 남부 북부가 따로있음? 바기오? 바기오 한인회가 아니고 북부한인회네

우익 좌익?ㅋㅋ
deen [쪽지 보내기] 2017-07-22 11:14 No. 1273293889
토욜이라 좀 한가해서 내용을 보고 있자하니 ... 정말 ... 바기오 짱....ㅋㅋㅋ
필리핀 사람들이 한국사람들 보면서 정말 .....
글로 쓰자니 쓰는 제가 더 한심해 질듯 ... 한마디로 개판이네요 ...
Clark
Clark
09286566144
심판 [쪽지 보내기] 2017-11-12 14:51 No. 1273563955
ㅎㅎ 찌지리끼리 모여서 한인회만들고 필핀 경찰놈들한테 잘보일려구
아부하고... 영사관이나 정부가 등한시하니 저런 찌지리들이
나라,국민 망신 다시키지...
사건 사고
No. 738
Page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