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banner image
Advertisement banner image
Image at ../data/upload/0/2439840Image at ../data/upload/9/2439839Image at ../data/upload/3/2398783Image at ../data/upload/2/2326992Image at ../data/upload/6/2262606Image at ../data/upload/8/2240068Image at ../data/upload/1/2221451Image at ../data/upload/7/2218117Image at ../data/upload/0/2212170
Sub Page View
Today Page View: 6,673
Yesterday View: 13,908
30 Days View: 407,577
Image at ../data/upload/3/1227073

토지를 임대하고 직접 집을 짓고 싶은데요....(51)

Views : 46,151 2015-07-04 08:53
질문과답변 1270608403
Report List New Post

안녕하세요..

먼저 필에 정착하신 선배님들의 귀중한 경험과 노하우를 얻고자 합니다..

 

 

제게 꿈이 하나있는데요...

토지를 약 500평 정도.....20년간 장기 임대하여(다스마리냐스 혹은 실랑)

직접 집을 짓고 아름다운 꽃밭과 채소밭... 닭 3-4마리 정도... 강아지등 키우는 것입니다...

 

우선 500평 정도의 토지...장기임대로 얻을수 있을까요?

얻을수 있다면 그곳에 단층 건물 조립식(프레하브) 20평 정도 건물.... 짓고 싶은데요...

지면 기초는 콩크리트로 하고... 그위에 조립식 판넬을 구입하여 제가 직접 건축하고 싶은데요...

이러한 판넬 혹은 프레하브 하우스.. 필에서도 구입가능하겠지요?

 

전기와 수도 전화선 끌어 오는것... 정화조 하수도문제.... 가스는 프로판으로 하면 되겠지요...

자재 운반할 작은 트럭이 있어야하겠구요... 건축 기간은 약 6개월정도 ?

공사기간에는 임시텐트를 치고 숙식 해결할 생각입니다. 아내와 둘이서...

건축에 대하여는 전혀 문외한 입니다만... 취미로 책장 책상 같은것 만들기 좋아합니다...

 

여기에 예산은 얼마정도 들까요?  과연 이러한 계획이 가능할까요? (필의 상황에서...)

 

필 선배님들의 귀중한 의견을 부탁 드립니다...

질의 중... 30초 정도 걸려요 ...
  본 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Report List New Post
스텐리윤 [쪽지 보내기] 2015-07-04 09:14 No. 1270608423
필리핀은 인건비가 싸죠
부인이 필리피노 시라면
자재는 필리피노 지인에게 사오라 하구요
지붕공사는 한국 목수 추천 합니다
필리피노 지붕공사 진짜 못합니다
럭서리 평당 150
보통 평당 ㅣ00  만원 잡으시면 되구요
그냥 필리핀 스타일 평당 50
노키아알카텔루슨트
www.alcatel-lucent.com/
심카드판매. [쪽지 보내기] 2015-07-04 21:37 No. 1270609684
산이좋아 [쪽지 보내기] 2015-07-04 10:09 No. 1270608524
@ 스텐리윤 님에게...
답신 감사합니다. 아내는 불행히도(?)한국산이네요.
아내와 둘이서 도전해볼려고요...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심카드판매. [쪽지 보내기] 2015-07-04 21:37 No. 1270609685
단한번 [쪽지 보내기] 2015-07-04 09:37 No. 1270608458
좋은 답변은 아니지만 ㅠㅠ 저도 꼭 그런 삶을 살고싶네요..
맨날 렌탈만해서 사는데 가끔 그런 꿈을 꿔봅니다 ㅠㅠ
 
심카드판매. [쪽지 보내기] 2015-07-04 21:38 No. 1270609687
산이좋아 [쪽지 보내기] 2015-07-04 10:13 No. 1270608531
@ 단한번 님에게...
은퇴하게되면 해보고 싶은 꿈입니다. 
같이 한번 도전해 보시다...
심카드판매. [쪽지 보내기] 2015-07-04 21:38 No. 1270609688
에피소드 [쪽지 보내기] 2015-07-04 10:07 No. 1270608519
@ 단한번 님에게... 인건비는 싸지만 그런만큼 제대로된 일꾼을 구하기가 어렵고
그들만의 습성이있어서 많이 힘들다더군요
스윙 [쪽지 보내기] 2015-07-04 09:59 No. 1270608502
6개월은 기간이 짭네요 ~1년이상 잡으시고요
~건축을 너무 몰라도 신축하기에는 힘듭니다 ~
특히나 필에서는 집짖기가 아주 고난입니다 인건비야 싸다지만 능율이 아주저조하고요 ~
친구가 필에서 토지임대를하여 지금은 성공적으로 자리잡아살고있는데
그친구는 한국에서 건설회사를 운영하고있으면서 ~
조립식 판넬등은 한국에서 공수해가서 신축하였는데 ~
두번다시는 건물 신축 안하고싶어 하더군요 ~
예상보다 많은 시간과비용을가지고 시작해야한다는 생각입니다
인력수급도 문제고요 ~


항헬쪽이시면 한번 만나보시던지요 ~?? (만나실생각있음 쪽지주세요)
~모든일은 ~
항상 천천히 하세요 ~
바람같은 [쪽지 보내기] 2015-07-05 00:21 No. 1270609862
@ 스윙 님에게...이제 막 발 들이기 시작하니 자리 잡은 분들..특히 다른 분들이 잘 안하는 것을 하신 분들이 존경스럽네여
심카드판매. [쪽지 보내기] 2015-07-04 22:55 No. 1270609789
필리핀셀폰 [쪽지 보내기] 2015-07-04 19:09 No. 1270609493
@ 스윙 님에게...현실적인 조언입니다. 감사합니다
산이좋아 [쪽지 보내기] 2015-07-04 10:15 No. 1270608540
@ 스윙 님에게...
먼저 해보신 분이 계시네요...
다음에 필 방문하게 되면 그분에게 여러가지 의견 구하고 싶네요...
그때 연락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산이좋아 [쪽지 보내기] 2015-07-04 10:20 No. 1270608560
@ 산이좋아 님에게...
저는 조립식..유닛을 구입하여 조립하는것으로 생각하거든요...
앞면은 전면 유리창으로하고....현관은 나무로 테크만들고 파라솔 의자 놓고...
공사장의 가설건물 같은 집을 새ㅇ각하고 있습니다...
심카드판매. [쪽지 보내기] 2015-07-04 22:55 No. 1270609791
에피소드 [쪽지 보내기] 2015-07-04 10:05 No. 1270608515
@ 스윙 님에게... 저도 그런 비슷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두번다시 직접 하고싶지 않다더군요
화장실서부터 지붕등등 고난이...
스윙 [쪽지 보내기] 2015-07-04 10:16 No. 1270608546
적당히 지어진집(구옥) 구하셔서 수리(리모델링)후 사용하시는게요 허가등에 문제도 아주아주많아요 `
산이좋아 [쪽지 보내기] 2015-07-04 13:05 No. 1270608921
@ 스윙 님에게...
정말 그렇네요... 감사합니다.
볼리바드 [쪽지 보내기] 2015-07-04 10:36 No. 1270608579
좋은 꿈을 갖고 계신분 같군요.
그러나 필리핀 현실은
님의 꿈을 아름답게 영글게 하기엔
정말 꿈 같은 이야기인것 같습니다.
물론 님의 게획대로 할수있습니다만,
그 과정에서 정나미 떨어지는 처절한 현실을 보게 될것입니다.
예를 들면 전기 공사만 하나만 하더라도 조건이 나쁘면(전선이 가까이 있지 않으면)
설비에 일년 정도 걸리수도 있는데 실행할수 있을까요?
 선택은 본인이 하시겠지만 철저히 분석후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산이좋아 [쪽지 보내기] 2015-07-04 12:54 No. 1270608895
@ 볼리바드 님에게...
정말...제가 필 현실을 잘 모르고 꿈만 꾸고 있네요...
비상탈출 [쪽지 보내기] 2015-07-04 13:34 No. 1270608978
@ 산이좋아 님에게...꿈을 가지고 도전하시는 모습 부럽습니다ᆢ저도 언젠가는 꿈을 가지고 도전하고 싶습니다ᆢ홧팅입니다
24시 출장 걸스마사지
앙헬레스/클락
09062536115
cafe.naver.com/09062536115
망고야 [쪽지 보내기] 2015-07-04 10:41 No. 1270608588
상당히 어려우실겁니다.
렌트는 할 수 있는데, 렌트 후의 문제가 상상을 벗어날수 있고,
여기도 건축을 하려면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그에 대한 복잡함, 그 외 자질구레한 복잡함들이 많구요...
아내분이 한국분이시라면 더더구나... 도움 받을 수 있는 현지인이 있어야 하구요...
직접 집을 짓는다는게 쉽지 않을겁니다.
한국에서처럼 모든게 원활치 않으니까요...
 
그린핼스 트레이딩
코르도바, 세부
0905-465-1010 032)316-8442
cafe.naver.com/joydive
산이좋아 [쪽지 보내기] 2015-07-04 13:09 No. 1270608930
@ 망고야 님에게...
정말 현실은 엄격하네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삿갓 [쪽지 보내기] 2015-07-04 11:01 No. 1270608615
토지 임대는 비추천 입니다
여긴 한국식으로 말하면 등기부 등본을 보여 달라고 허면 어떤 토지는 거짓말 보태 7~80년전것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유산상속을 하면 등기이전과 정리를 해야 되지만 비용이 많이 들다 보니 안하고 대를 물려서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지금 건축을 하시려는 분이 이곳 법률로는 토지 구입이 안되죠
본인이 원하는 형태에 잘지어진 집 매물을 찿아 보시길 바랍니다
주택 소유 역시 안되지만 여러 경로를 통해 본인 이름은 아니지만 임차 형식을 빌려서라도 
일단 소유가 가능하게 만들면 됩니다
신축 해서 내가 원하는 집을 짓는다...
아마 3개월 되기전 폭팔 할겁니다
인건비 하루 150페소 먹고 간식주고 담배까지 ,,,인건비 보다 먹이는 돈이 더 들어갑니다
하루하루 끼니 걱정 하는 사람들이 일을 절대로 빨리 안합니다
도리어 더 길게 일을 하려고 허죠
 
 農者天下之大本
 
망고야 [쪽지 보내기] 2015-07-04 13:27 No. 1270608965
@ 삿갓 님에게... 요즘 집 지을 수 있는 목수들 인건비가 올랐습니다.
그건 도시나 촌이나 마찬가지구요...
헬퍼들은 적은 돈으로 가능하나, 공사장 잡부들은 아닙니다.
목수들은 350~400 줘야 하구요...
삿갓님 말씀처럼 멀쩡히 명의 되어 있는데, 실제로는 땅주인이 아닌경우도 허다하고...
땅에 세금을 몇년 못내 정부에 땅을 뺏기는 경우도 많고...
암튼... 법 지식이나 영어, 그리고 문서에 능통하지 않으면 당하는 경우 허다합니다.
더 중요한건 멀쩡히 렌트 계약 10년 했다가 1년만에 쫒겨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설명 다 하려면 책 한권 분량이라 이정도 선에서...ㅎㅎㅎ
그린핼스 트레이딩
코르도바, 세부
0905-465-1010 032)316-8442
cafe.naver.com/joydive
삿갓 [쪽지 보내기] 2015-07-05 14:47 No. 1270610584
여기도 목수 일당이 300페소 줍니다
일당 보다 먹이는 돈이 더들죠
능률도 그렇고 정말 ㅎㅎ
이제 가능허면 직접 허내요
@ 망고야 님에게...
 農者天下之大本
 
산이좋아 [쪽지 보내기] 2015-07-04 13:54 No. 1270609050
@ 망고야 님에게...
언제 한번 강의를 듣고 싶네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망고야 [쪽지 보내기] 2015-07-04 14:11 No. 1270609077
@ 산이좋아 님에게... 아이고... 강의라니요....ㅎㅎ
저는 와이프가 필리핀 사람이라 작년 초에 땅을 구입해 집을 지었습니다.
공부 많이 했죠....ㅎㅎ 다행히 변호사 친구도 있고 해서 정말 많이 알았습니다.
좋고 싼 땅이 있어 구입하려 했는데, 땅 주인이 팔고 싶은데 네임 체인지 안하면 안되겠느냐고...ㅎㅎㅎ
이유가 있더군요... 그러면서 알게된게 참 많습니다.
그린핼스 트레이딩
코르도바, 세부
0905-465-1010 032)316-8442
cafe.naver.com/joydive
산이좋아 [쪽지 보내기] 2015-07-04 14:52 No. 1270609155
@ 망고야 님에게...
정말 그동안 필에서 수고하신 경험을 듣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산이좋아 [쪽지 보내기] 2015-07-04 12:55 No. 1270608901
@ 삿갓 님에게...
귀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bicolano [쪽지 보내기] 2015-07-04 11:09 No. 1270608633
필에서 토지임차를 한국과 같은 정서로 봐서는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건물을 거냥 뺏길수도 있어요.
재산이 문제가 아니라 생명에  지장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필 대부분의 사람들이 순진하고 좋기도 하지만 재수없으면 악랄하고 단순한 놈 만나면 허!
산이좋아 [쪽지 보내기] 2015-07-04 13:04 No. 1270608919
@ bicolano 님에게...
정말 조심 스럽습니다....
태영쌤 [쪽지 보내기] 2015-07-04 11:21 No. 1270608665
일단 땅은 임대보다는 매입을 권유해드립니다
실랑이나 다스마 지역은 땅값이 많이 오르는 지역이니까
나중에 큰돈이 될 것 이구요.

물론 법인으로 사야되고
리스크를 없애주는 여러가지 법적 장치를 하셔야 합니다.

건축에서
조립식은 비추입니다.
차라리 필리핀 식으로 건축하되
벽과 지붕에 단열재를 잘 넣으면'
시원하고 좋은 집을 만들 수 있습니다.
평당 120정도만 해도
멋진 집이 지어지니까
한국의 조립식 주택보다 훨씬 싸지요.

궁금하신것
문의하세요
한필 법무법인
0926-749-3344
산이좋아 [쪽지 보내기] 2015-07-04 12:57 No. 1270608904
@ 태영쌤 님에게...
조립식은 역시 얇아서 열이 그대로 전달 받을것 같네요...
나중에 필요할때 연락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클락임페리얼풀빌라 [쪽지 보내기] 2015-07-04 11:35 No. 1270608689
저희 풀빌라 전부다 직접 지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면 들려주세요.
건축 상담해 드릴게요..즐거운 필리핀 생활 되세요.^^
클락 임페리얼 풀빌라
crisantemum st. timog park homes base 3, friendship hwy, angeles city
09293625144
산이좋아 [쪽지 보내기] 2015-07-04 13:03 No. 1270608917
@ 클락임페리얼풀빌라 님에게...
예... 이것이 실현되어 문의할 기회가 오면 너무 좋겠습니다..감사합니다...
아이리스iris [쪽지 보내기] 2015-07-04 12:14 No. 1270608785
네 정말반갑습니다 저도그런 꿈을꾸고있읍니다 먼훗날을
내다보는 생활의여유가 보이는군요 멋진집을지으시고 행복한삶
좋은꿈 이루시길
산이좋아 [쪽지 보내기] 2015-07-04 13:02 No. 1270608915
@ 아이리스iris 님에게...
현실이 너무 괴로워 늘 꿈을 꾸고 삽니다...ㅋㅋㅋ
만능키 [쪽지 보내기] 2015-07-04 12:42 No. 1270608848
토지임대는 잘 모르겠으나 판넬 및 자재구매처만 확실하다면 6개월 안에 가능하겠네요.
애들 부릴때 일당으로 주지마시고 기간 정해서 프로젝트성으로 인건비 지급하세요.
1주일 걸릴거 하루면 끝냅니다. 그정도로 다릅니다. 매일 일당주면서 속태워가며 일하시지말고 돈 더 얹혀서 부려보세요. 
제가 볼땐 전기 끌어오는것과 수도 끌어오는것만 빨리 해결되면 별 문제없이 6개월안에 해결될 걸로 보입니다. 단층 조립식 20평 건물이면 머 뚝딱뚝딱이죠;;
산이좋아 [쪽지 보내기] 2015-07-04 12:59 No. 1270608910
@ 만능키 님에게...
저와 아내가이둘이서 해볼려고요...
물론 기반 콩크리트등은 전문 업자에게 맡겨야 하겠지만...
손수....집과 정원을 꾸미고 싶어서요.... 감사합니다....
하느리 [쪽지 보내기] 2015-07-04 12:58 No. 1270608909
저의 생각은 비워져 있는집 장기렌트하여
리모델링 하시면 어때요
조금만 손보면 좋을것 같은데
망고야 [쪽지 보내기] 2015-07-04 13:30 No. 1270608972
@ 하느리 님에게... 이 댓글에 추천입니다.
이 방법이 훨씬 효율적이고 쉽고 안전합니다.
그린핼스 트레이딩
코르도바, 세부
0905-465-1010 032)316-8442
cafe.naver.com/joydive
산이좋아 [쪽지 보내기] 2015-07-04 13:22 No. 1270608957
@ 하느리 님에게...
정말 리모델링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미 전기 수도 하수도 다 설비된 상태에서 시작하니 훨씬 지혜로울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딸라가오뽀 [쪽지 보내기] 2015-07-04 15:43 No. 1270609224
좋은 결과 있으시길.
풀잎처럼 [쪽지 보내기] 2015-07-04 15:59 No. 1270609244
위에 여러 선배님들이 경험을 토대로 좋은 말씀들응 많이 해 주셨네요.
저도 필리핀 엔지니어를 통해 2013년 집을 지은 경험이 있고(건축비 2.5M 페소),
지금도 직접 건물(한국 사람이 보기에는 집이라 할 수 없지만 가난한 현지인이 보기에는 상당히 괜찮은)을
지금 3동째 짓고 있습니다만, 임대를 해서 지으시는 계획 가급적 말리고 싶습니다.
(3동 짓는 금액 750,000P 1동 약 15평)
게다가 부인되시는 분도 현지인이 아니라니 더 더욱 말리고 싶네요.
그냥 대지 넓고 적당히 잘지어진 집을 철저히 조사한 후 임대를 하고 집주인의 동의를 받아
개조를 해서 사시는게 백번 잘하시는 일이라 생각됩니다.
엔지니어를 통한 짓는 경우에도 어떤 엔지니어를 만나느냐가 가장 중요한 데 한국인 부부가 당하지 않을
확율 10%도 안된다고 봅니다.(저도 필리피나 와이프 친척 엔지니어를 만나 지었는데 이눔이 결국 돈만
거의 다 받아가고 짓지 못하고 도망을 가 마무리 20%는 제가 인부를 사서 마무리 했습니다 - 와이프가
필리피노가 아니면 마무리 못했을 겁니다.)
제가 사는 도시에도 짓다가 만 건물들이 많이 방치되고 있는데 상당수가 저 같은 경우더군요.
같은 피노이끼리도 그냥 당하더군요.
직접 짓는 것 - 현지어를 모르면 100% 실패한다고 봅니다.
돈은 돈대로 한 없이 들어가고 건물은 아마 엉망진창이 될 겁니다.
직접 짓던지, 빠끼야오(도급제)로 하던지 어떤 경우도 결론은 아마 스트레스로 건강만 나빠질 확율이
상당히 높습니다.
여기 사람들 중상류층은 모르겠으나 저소득층(인부들)은 겉은 순진해 보이지만, 거짓말을 생활화 한
사람들이 대다수이고 면전과 뒤돌아섰을 때 100% 다릅니다.
한국에서도 건축업자 믿을 사람 찾기 힘든 데, 필리핀에서는 더 하죠.
게다가 언어 소통도 잘 안된다면......???

산이좋아 [쪽지 보내기] 2015-07-04 16:26 No. 1270609277
@ 풀잎처럼 님에게...
이렇게 좋은 경험 알려주시니 감사합니다. 충분히 이해가 됩니다.
그런데요... 이집을 인부를 사용하지 않고....아내와 둘이서 지을려고 하는데요...
기본 지면의 콩크리트만 업자에게 부탁하고.. 나머지는 자작을 하고 싶다는것입니다...
현재 님이 짓고 이ㅆ는 3동 건물을 계산하니....평당 약 42만원 나오네요...
좋은 집 지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시간이 되시는 건물 사진 보여주세요...
모퉁이 [쪽지 보내기] 2015-07-04 18:09 No. 1270609422
저는 법인을 설립하여 이나라 600 스퀘어 한국으로 하면 200평 정도의 대지에 건평 100평 100평 200백평으로 이층 공사를 끝냈습니다. 기간은 7개월 인원은 30명씩 투입 하였습니다. 
 
저도 장기 리스 50년을 생각 했습니다만 장기 리스라는 것을 해본 선배님들의 충고는 하지 말라 였습니다.
 
장기 리스라는 것은 처음에는 싸다. 그런데 해가 갈수록 주인이 임대료 혹은 리스료를 높게 부른다.
 
그리하여 배보다 배꼽이 크게 하여 결국은 손털고 나가게 한다. 
 
그런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공식적으로 외국인 소유가 되지 않는 땅을 리스 하여 필리핀 부자들 배를 더 불려 줄 이유가 없습니다.
 
계약서에 따라서 잘만 쓰면 될 같은데 
 
주인이 어떻게 바뀌느냐에 따라서 휴지 조각이 됩니다.
 
저는 법인도 불안 하여서 필리핀 분들이 땅에 대한 권리를 주장 하지 못하도록 은행에서 대출을 받았습니다.
 
이나라 법인 이사들이 혹시 장난을 치고 싶어도 그돈으 갚아야 땅 과 건물을 처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능하시면 법인을 설립 하셔서 하세요.
 
그리고 땅과 건물의 법인 등기를 따로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장기 리스 라는 것이 복불복입니다.
 
20- 50년 정말 긴 기간 같지만
 
계약 대로 이루어 질때 그렇습니다.
 
공식 법인으로 해도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당하십니다.
 
한국처럼 외국인이 완전 소유 하지 못하는 이나라 구조상 
 
님 뜻 처럼 되지 않을 것을 분명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스텐리윤 [쪽지 보내기] 2015-07-04 18:42 No. 1270609453
에고야
와이프가 국산 이라면  포기를 권해드립니다
지어진집 사는게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노키아알카텔루슨트
www.alcatel-lucent.com/
ebbs [쪽지 보내기] 2015-07-04 19:31 No. 1270609541
20년 30년 가능합니다. 발품을 팔으시면 조은장소 저렴한 임대가능할겁니다. 계획하시는 집공사 가능하구요, 넘 걱정마시고 조은장소 찾으시면 진행하세요
as123 [쪽지 보내기] 2015-07-05 19:30 No. 1270611003
부러운생각이신데요. 조심하셔야 합니다 
잘알아보시고하세요 잘되서 멋진집지으시길바래요
질문과답변
No. 108187
Page 2164